• 말산업은 경제입니다.
  • 말산업은 문화입니다.
  • 말산업은 건강입니다.
PDF      

레이싱미디어·KBS N, 말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6.02.26 14:19


말산업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방송제작 적극 협력 약속

레이싱미디어가 KBS N과 업무협약을 맺고 말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 제작 사업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26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KBS N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레이싱미디어 측에서는 김문영 대표이사, 송종기 경영본부장이, KBS N 측에서는 이준용 대표이사, 송전헌 부사장이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말산업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방송제작 △말산업 발전을 위한 언론사로서의 사회적 역할 수행 △건전한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정보 교환 및 교류 △기타 ‘레이싱미디어’와 ‘KBS N’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수행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에서 레이싱미디어 김문영 대표이사는 “오늘 새벽 두바이 메이단 경마장에서 ‘석세스스토리’라는 한국 경주마가 선전을 펼쳐 우리의 저력을 과시했다.”며 “한국 말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양사가 함께 노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BS N 이준용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말산업이 선진화되는 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말산업은 농업과 축산업·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있는 대표적인 6차 산업으로 정부가 집중 육성하고 있는 대표 산업 중 하나다. 말산업 육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359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KBS는 대표 방송 3사 중 처음으로 말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중화를 위한 첫 발을 디뎠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S N은 Joy, Sports, Kids, Life 등의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말산업이 지니고 있는 가치를 다각도에서 조명할 예정이다.

한편, 레이싱미디어는 1998년 “선진경마문화창조”의 기치를 내걸고 경마문화 신문을 창간한 것을 시작으로 말산업 포털사이트 구축, KRJ 방송국 개국 등 영역을 확대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레이싱미디어에서 발간 중인 말산업저널은 국내 유일의 말 전문 신문으로 말산업 정책과 승·경마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보를 심층적으로 제공하며 언론의 정도를 걸어 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말산업 관계자는 “레이싱미디어가 보유한 말산업의 노하우와 전국을 아우르는 공영방송사 KBS N의 브로드캐스팅 능력을 합한다면 한국의 승·경마가 대중화 될 날도 머지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작 성 자 : 조지영 llspongell@krj.co.kr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