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산업은 경제입니다.
  • 말산업은 문화입니다.
  • 말산업은 건강입니다.
PDF      

[말산업저널 창간 특집 커버스토리] 아름다운 말(馬)…오는 말이 고와야 가는 말이 곱다

레이싱미디어 창립 20주년 말산업저널 창간 5주년 특집호

    입력 : 2018.06.22 16:39


1998년 6월 20일, ‘선진 경마 문화 창조’라는 목표로 창간한 <경마문화신문>, 2013년 6월 24일 ‘말로 인해 사람이 행복해지는 세상’을 목표로 창간한 <말산업저널>이 각각 창간 20주년과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뜻 깊은 날,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오늘, 창간 기념 커버스토리 주제로 새삼 ‘아름다운 말’을 떠올립니다. 말(話)로써 우리 말(馬)을 이롭게 했는가. 말은 우리에게 과연 아름답기만 한가. 고운 말만 있어야 말이 아름다울 수 있는가. 우리가 주고받은 말들은 곱고 아름다웠는가.

아름다운 말과 사람의 ‘이데아’에 생각에 미치자 승마하는 피아니스트, 최지이 씨와 그녀가 애정을 쏟는 ‘로이’가 생각났습니다. 마침 2014 미스코리아 미(美) 출신 백지현 씨가 ‘로이’와도 조우했더군요. 창간 기념 모델로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언론의 존재 이유는 견제와 비판인데, ‘진선미’, 우리에게 참됨과 착함 그리고 아름다움은 어떻게 존재하는가. 레이싱미디어(대표 김문영) 임직원은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을 기원하며 오늘도 경주하고 있습니다(사진 제공= 승마하는 피아니스트, ‘로이’ 마미 최지이 씨).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