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산업은 경제입니다.
  • 말산업은 문화입니다.
  • 말산업은 건강입니다.
PDF      

말산업뉴스 - ‘파워블레이드’ 대한민국 최강마 입증…그랑프리 우승




‘파워블레이드’ 대한민국 최강마 입증…그랑프리 우승
서울마주협회, ‘서울마주협회 송년의 밤’ 개최
인신협, ‘2017 인터넷신문인의 밤’ 성황리 마쳐
수장 없는 대한승마협회, 23일 임시 대의원 총회 개최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말산업뉴스 황인성, 박수민입니다.
먼저 이번 주 주요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파워블레이드가 올해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최강마를 입증했습니다
서울마주협회가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인터넷신문협회가 13일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대한승마협회가 오는 23일 비상대책위원회 수립을 위한 임시 대의원 총회를 개최합니다.
파워블레이드가 올해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최강마를 입증했습니다.
2300m 거리를 2분 24초에 돌파하며, 역대 그랑프리 경마대회 최고기록을 갱신했습니다
12월 10일 9경주로 펼쳐진 2017 그랑프리 경마대회는 그야말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했습니다. 치열한 경쟁 끝에 막판까지 힘을 비축해 논 ‘파워블레이드’가 최적의 작전을 앞세워 우승마로 등극했습니다.
파워블레이드는 2300m를 2분 24초에 돌파하며 그랑프리 최단기록을 갱신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최초 통합 3관마에 이어 그랑프리 타이틀까지 획득하며 한국 경마의 한 페이지를 당당히 장식하게 됐습니다
함께 호흡을 맞춘 오경환 기수는 2004년 ‘밸류플레이’에 이어 데뷔 후 2번째 그랑프리 우승을 맛봤습니다. 첫 호흡을 맞춘 경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며 향후 경마대회에서 활약도 기대케 했습니다.
한편, 준우승은 ‘동방대로’가 3, 4위는 ‘트리플나인’과 ‘청담도끼’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선행 작전을 선택한 ‘청담도끼’는 최선을 다했으나 막판에 뒤처지며, 최종 4위에 그쳤고, 파격적인 작전을 펼친 ‘트리플나인’은 아쉽게도 3위에 그쳐 그랑프리 경마대회의 한을 풀지 못했습니다.
서울마주협회가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경마발전을 위해 헌신한 서울마주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했습니다.
서울마주협회는 12월 14일 한국경마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마주들의 노력과 열정을 기리는 ‘서울마주협회 송년의 밤’ 행사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했습니다.
강석대 서울마주협회장은 송년사에서 “올 한해는 한국경마가 큰 혼란과 아픔 속에서 고군분투한 한해였다”며, “새해에는 마주들이 앞장서 경마 선진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이택림 씨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 콘서트’가 열렸으며, 오랜 만에 한 자리에 모인 마주회원들은 뜻깊은 송년의 밤을 보냈습니다.
한편, 올해 9월 여러 마주의 기부와 성원 속에 국내 최초 시각장애 유아 특수학교인 ‘서울효정학교’가 개교했었는데요.
내년에도 마주들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기대해 봅니다.
인터넷신문협회가 13일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정유년이 저물가는 가운데 인터넷 신문인들이 모여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장이었습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은 12월 13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대연회장에서 ‘2017 인터넷신문인의 밤’을 개최하고, 올해의 인물상 및 공로상을 시상했습니다.
이근영 회장은 인사말를 통해 “협회 차원에서 올해는 매우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이 모든 것이 협회에 대한 회원사의 깊은 신뢰와 뜨거운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신협이 선정한 각 부문 ‘올해의 인물상’ 5인과 인터넷신문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상’ 5인 총 10인에게 시상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올해의 인물상’에는 정치부문 정세균 국회의장, 공공부문 한승희 국세청장 등이 수상했으며, 공로상은 유성엽 국회 교문위원장, 방재홍 인신위 위원장 등이 수상했습니다.
인터넷 신문인 여러분 올 한해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주 단신입니다.
대한승마협회 임시 대의원 총회가 오는 23일 개최됩니다. 손명원 전 대한승마협회장의 사임으로 인해 회장직이 공석인 가운데 14일 대의원을 중심으로 한 승마인이 모여 총회 개최를 통해 협회 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렛츠런재단은 지난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제주시 구좌읍 한국폴로컨트리클럽에서 3개 도서 지역 유소년 승마선수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렛츠런 승마단과 함께 하는 섬소년 승마캠프’를 개최했습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15일부터 31일까지 관람대 3층 특별전시실에서 말 테마 아트콜라보 ‘브라보 馬 라이프’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관람대를 말(馬)과 예술이 공존하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매년 경마 팬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말산업뉴스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저희는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출판일 : 2017년 12월 16일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