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산업은 경제입니다.
  • 말산업은 문화입니다.
  • 말산업은 건강입니다.
PDF      

말산업뉴스 - ‘경주퇴역마 승용 전환 순치·조련 교육’ 열려




‘경주퇴역마 승용 전환 순치·조련 교육’ 열려
배창환 후보, 대한승마협회 신임 회장 당선
경기도, ‘2018 말산업 발전 워크숍’ 개최
봄과 함께 찾아온 경마 ‘2018 KHC’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말산업뉴스 황인성입니다.
먼저 이번 주 주요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경주퇴역마 제2의 마생을 위한 승용 전환 순치·조련 교육이 열렸습니다.
배창환 후보가 박남신 후보를 제치고 대한승마협회 신임 회장에 등극했습니다.
경기도가 2018 말산업 발전 워크숍을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했습니다.
따뜻한 봄과 함께 2018 코리아핸디캡핑챔피언십이 돌아왔습니다.
제2차 말산업 육성 종합계획의 핵심 과제인 ‘경주퇴역마의 안전한 승용마 보급’을 위한해외 강사 초청 교육이 성황리에 실시됐습니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진흥처는 지난 3월 20일과 21일 양일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경주퇴역마 승용 전환 선진기술을 보유한 일본 크레인승마클럽의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순치·조련 교육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승용마 보급을 위해 2017년부터 한국마사회가 추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 9개 승마 관련 시설 관계자들이 선발·참가 했습니다. 올해는 교육 장소를 옮겨 렛츠런파크 서울 일원에서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매달 이틀씩 교육합니다.
올해는 교육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와 달리 약간의 변화를 줬습니다. 교육생들이 직접 소유한 경주퇴역마를 갖고 순치·조련을 실시하며, 참가마의 개별적인 상태나 여건에 맞춰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육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지난해는 일률적으로 교육을 진행한 반면, 올해는 개별적인 말에 맞춘 교육을 하니 효과가 배가된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배창환 창성기업 회장이 대한승마협회 신임 회장에 당선되며, 협회 정상화에 돌입합니다.
대한승마협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4일 치러진 제 35대 대한승마협회장 보궐선거에서 배창환 후보가 신임 회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습니다. 배 후보는 총 투표수 74표 중 44표를 얻어 회장에 선출됐습니다.
이번 투표는 54%의 투표율을 기록하며, 승마인의 역대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선거인단 선거 방식이 적용된 이후 가장 많은 선거인단인 74명이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승마계는 투표 결과보다는 협회 정상화를 위한 신임 회장의 선출 자체에 대해 반색하는 분위기입니다.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파벌에 휩쓸리지 않고 승마인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협회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3월 28일 대한승마협회에 회장 인준 통보를 통해 배창환 신임 회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경기도가 2018 말산업 발전 워크숍을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했습니다.
경기도가 26일과 27일 양일간 양주에서 경기도 말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도 추진사업 교육을 위한 ‘2018 말산업 발전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말산업 사업자 10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및 교류의 장을 펼쳤습니다.
경기도는 매년 말산업 워크숍 개최를 통해 말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한편, 경기도에서 추진코자 하는 정책에 대한 요귝을 통해 말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예산을 조금 더 투입해 1박 2일동안 개최하며 현장과 더욱 소통했습니다.
양일간 실시된 교육으로는 한병윤 농림축산식품부 출산정책과 주무관의 ‘제2차 말산업 육성 종합계획’을 발표했으며, ‘승마장 친절 서비스’ 교육, 승용마 질병 관리, ‘승마 체럼 운영 우수사례’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한편, 26일 워크숍과 함께 열린 경기도 말산업발전협의회 정기총회에서는 임기 만료에 따른 임원 선거가 있었으며, 김기천 회장이 재임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주 단신입니다.
한국마사회는 3월 25일 오후 1시 렛츠런파크 서울 6층 컨벤션홀에서는 2018 코리아핸디캡핑챔피언십 개막식을 개최하고, 첫 예서전 시행과 함께 6개월간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3월 예선전 우승자는 닉네임‘조정익’ 참가자입니다.
자연에서 뛰놀며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산·경남의 대표적인 명소 렛츠런 파크 부산경남에 개장합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오는 4월 1일 렛츠런파크 에코랜드에서 생태체험학습장인 ‘토마빌리지’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겨우내 휴장했던 말 수영장이 경주마의 컨디션 조절 및 향상을 위해 봄과 함께 개장합니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경주마 1,500여 마리의 봄철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 3월 21일부터 ‘경주마 전용 수영장’을 재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주 말산업뉴스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저희는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출판일 : 2018년 3월 31일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