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산업은 경제입니다.
  • 말산업은 문화입니다.
  • 말산업은 건강입니다.
PDF      

말산업뉴스 - 제 37회 서울 아시아경마회의 개최




제 37회 서울 아시아경마회의 개최
켄터키 더비, ‘저스티파이’ 우승
국내 최대 승마 축제 ‘메이온어호스’ 개최
대한승마협회, 정기총회 무산...대의원 대다수 불출석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말산업뉴스 황인성입니다.
먼저 이번 주 주요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제37회 서울 아시아경마회의가 13일부터 코엑스와 렛츠런파크 서울 일대에서 열립니다.
켄터키 더비에서 차이나머니 ‘저스티파이’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국내 최대 승마 축제인 ‘메이온어호스’가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개최됩니다.
대한승마협회 정기 총회가 대다수 대의원의 불참으로 무산됐습니다.
제37회 서울 아시아경마회의가 13일부터 코엑스와 렛츠런파크 서울 일대에서 열립니다.
제37회 서울 아시아경마회의가 13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와 렛츠런파크 서울 일대에서 열립니다. 13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행사로 전 세계 40개국에서 역대 최다인 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입니다.
총6일에 걸쳐 진행되는 경마회의는 총회, 집행위원회의, 분야·이슈별 분과회의, 전문분과회의 등이 열립니다. 회원국 간 친선 도모는 물론 경마 공정성 제고 그리고 경마산업 발전 방향 등이 논의되는 자리입니다.
개회식 전날인 13일에는 ARF기념경주가 열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한복차림으로 김낙순 한국마사회장과 윈프리드 아시아경마연맹(ARF) 의장, 루이 로마네 국제경마연맹(IFHA) 회장 등이 시상자로 나서게 됩니다.
한편, 이번 경마회의를 주관한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아시아경마회의에 참가하는 전 세계 경마관계자들 앞에서 한국경마 수준을 보여줄 기회”라며 “한국경마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밝혔습니다.
144번째 켄터키 더비의 주인공은 ‘저스티파이(Justify)’였습니다.
5월 첫째 주 토요일 저녁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 처칠다운스 경마장에서 펼쳐진 제144회 켄터키 더비에서 ‘저스티파이’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배버트 조교사는 켄터키 더비 우승컵을 다섯 번이나 들어 올렸습니다.
비가 내리는 최악의 주로 조건 속에서 펼쳐진 켄터키 더비 경주에서 베테랑 기수인 마이크 스미스는 ‘저스티파이’와 호흡을 맞춰 2분 4초 20이란 우수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저스티파이’는 빠른 속도를 내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저스티파이’의 우승으로 국제 경마 시장에서도 ‘차이나머니’의 영향력이 날로 커져갈 것으로 비춰집니다. ‘저스티파이’는 중국 화교 출신이 설립한 차이나호스클럽이 소유한 마필로 지난 2016년 9월 켄터키 1세마 경매에서 50만 달러에 낙찰 됐었습니다.
한편, 미국 언론들은 ‘저스티파이’의 우승소식과 함께 2세마 당시 데뷔하지 않다가 켄터키 더비에서 우승한 사례는 지난 1882년 ‘아폴로’ 이후 136년 만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국내 최대 승마 축제인 ‘메이온어호스’가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개최됩니다.
대명그룹은 ‘메이온어호스 2018 대명아임레디 호스쇼 CSI3*’를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강원도 홍천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에서 개최합니다. 4회째를 맞이한 ‘메이온어호스’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 및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승마 축제입니다,
메이온어호스는 승마 장애물 국제 승마대회인 CSI3*를 중심으로 국내 유소년 승마리그전, 각종 문화 콘텐츠 행사 등으로 꾸며집니다. 19일과 20일에는 국제 장애물 경기가 20일과 21일에는 유소년 승마경기가 열립니다.
대회를 주관하는 대명그룹 관계자는 “올해 대회는 지난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국내파 선수뿐만 아니라 CSI5* 규모의 해외승마대회 우승 경험이 있는 선수까지 국내외를 대표하는 승마선수들이 모였다”며, “그만큼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CSI’는 대회의 규모를 나타내는 국제승마연맹의 규정으로 ‘CSI1*’부터 최대 규모인 ‘CSI5*’로 나뉘며, 등급이 높을수록 뛰어난 수준의 선수들이 참가합니다.
이번 주 단신입니다.
대한승마협회는 10일 예정된 ‘2018 정기 대의원 총회’가 대다수 대의원의 불참으로 인해 불성립되며, 집행 초반부터 파행을 겪고 잇습니다. 신임 회장에 대한 대의원들의 반발로 해석됩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후원하는 ‘렛츠런 농어촌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러시아 사할린에서 멋진 연주를 선보이며 한·러간 교류의 장을 열었습니다. 지난 5월 6일과 7일 스타리짜 음악홀과 코르샤코프 문화회관에서 각각 연주회를 열었습니다.
제20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권석창 자유한국당 의원이 불법선거운동 혐의에 대한 당선무효형 대법원 선고를 받았습니다. 당선무효로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의석수는 114석이 됐습니다.
이번 주 말산업뉴스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저희는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출판일 : 2018년 5월 12일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