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협력 승마시설 모집 개시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국내 승마산업의 질적 개선을 견인할 ‘한국마사회 협력 승마시설’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 취지는 승마 이용객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다. 이번 공모의 신청유형은 안전 승마시설, 유소년 승마시설, 승용 조련시설 등 3개이며, 응모자격은 승마시설 신고와 보험 가입이 완료된 승마시설이다. 단, 승용 조련시설의 경우 말 조련의 전문성을 감안해 몇 가지 자격요건이 추가된다. 공모 신청을 원하는 승마시설은 말산업 포털(www.horsepia.com)에 게시된 공고문과 신청서를 참고해 7월 1일(금)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현장실사를 포함한 심사과정을 거쳐 협력시설이 선정될 예정이며, 협약 체결을 통해 사업이 본격화된다. 협력시설에는 협약서·현판·ICT 활용기반 등이 제공된다. 또한 향후 마사회가 추진할 기승능력 인증제, 문화공감센터 연계형 유소년승마단 창단, 자유학기제 승마교실, 승용 조련 지원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한국마사회, 7월부터 하반기 말산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원장 권승세)이 7월부터 하반기 말산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간다. 7월부터는 ‘말 보건관리 실무 향상 교육’과 ‘조랑마 순치조련 향상 교육’, ‘승용마 순치조련 향상 교육’, ‘조랑마 순치 조련 향상 교육’, ‘말 운동관리 향상 교육’, ‘말산업 경영관리 향상 교육’ 등이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2016년 말산업 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고용보험 가입 말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위해선 한국마사회와 재직자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해야 한다. 별도 교육비는 없다. 교육과정별 일정과 참여절차 등 세부 내용은 말산업 포털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 또는 유선(02-509-2224 ~ 5)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2회 ‘함안군수배 기념경주’ 개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26일(일) 제2회 ‘함안군수배 기념경주’를 개최한다. 경주는 부경 제5경주로 오후 4시 10분에 시작되며, 함안군수 등 함안군 관계자들도 직접 경주를 관전한다. 이날 경주를 기념하여 25일(토), 26일(일) 양일간 함안군 특산물 판촉부스도 운영된다. 부스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내 더비랜드 광장에서 열리며, 수박, 멜론, 파프리카 등 함안군의 다양한 특산물이 판매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자동차 경품 대축제 시행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모바일베팅 경품 대축제’를 시행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올 뉴모닝’ 2대를 걸고 진행되는 이번 경품 대축제는 지난 4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누적 유료 입장인원이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경품 대축제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는 6월 24일(금)에서 26일(일), 2회는 7월 15일(금)에서 17일(일) 사이에 열린다. 모바일베팅 구매 3만 원 이상 시 응모권 1매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 3만 원당 응모권이 1매씩 추가 지급된다. 응모권 수령을 위해서는 반드시 응모 당일의 모바일베팅 실적을 제시해야한다. 경품 추첨은 매 응모기간의 일요일(6월 26일, 7월 17일) 5경주 종료 후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진행된다.

렛츠런CCC 중랑, ‘취약계층자녀 장학금’ 전달
한국마사회 중랑 문화공감센터(센터장 진귀환)가 지난 23일(목) 중랑구청(구청장 노진구)을 방문해 장학금 4천만 원을 전달했다. 중랑구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 자녀와 성적 우수학생들을 지원할 목적에서다. 장학금은 문화공감센터가 소재한 망우본동을 포함해 중랑구에 거주중인 44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중랑 문화공감센터는 지난 2013년 6천 2백만원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중랑구에 총 1억 8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혜인원도 160명이 넘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