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13일까지 공공승마시설 대상 승마힐링센터 사업장 모집
선정 시, 브랜드 사용부터 각종 지원 혜택 풍성

한국마사회가 공공승마시설을 대상으로 승마힐링센터 사업장을 모집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센터장 박진국)는 최근 재활·힐링승마의 국내 도입 및 안정화에 힘쓸 공공승마시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공공승마시설은 설비, 컨설팅, 홍보, 교육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렛츠런파크 서울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직영 승마힐링센터를 운영 중이다. 특히, 서울의 경우 올해만 249명의 강습생이 몰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힐링승마의 경우 연중 모집으로 인해 벌써 10월까지 신청이 마감된 상태다.

한국마사회는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공공승마시설을 대상으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공모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국내 재활·힐링승마 우수 시설과의 사업 연계를 통해 국내 말산업 저변을 크게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의도를 밝혔다. 또한 “시범개장인 만큼, 규모나 경영 측면에서 민간 승마시설 보다 대체적으로 여건이 우수한 공공 승마시설을 대상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3까지며, ‘공공승마시설’이어야 참여 가능하다. 또한 승마힐링센터를 개장한 이후에는 1년 이내에 사회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 프로그램을 도입해야 한다.

신청서 및 증빙서류는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healing@kra.co.kr)만 가능하다. 평가단의 서면심사,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와 관련해, 우선 서면심사에서는 강습장, 코치, 마사, 말, 보험 등 인프라를 포함한 7개 분야, 32개 항목을 평가한다. 신청기관에서 제출한 체크리스트와 증빙자료를 참고해 현장심사 대상 사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다음으로 현장심사에서는 시설, 강습, 말 복지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해당사업체로 선정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인지도가 높은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온·오프라인을 통한 언론 홍보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정기·수시 모니터링은 물론 교육,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설비나 인프라 구축을 위한 비용지원도 있다. 신규 센터가 품질을 제고할 수 있는 소정의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며, 사업장 마다 여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현장 조사 결과를 활용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승마시설, 말(馬), 인건비 등이 해당되며 올해는 사업 원년으로 3000만원이 한도다.

신청자격, 지원내용, 진행절차 등 공모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 또는 한국마사회 승마힐링센터TF(☎ 02-509-1304 일·월요일 휴무)로 문의하면 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