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말산업 교육체험 교실’ 열어

말산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말산업 교육 체험교실이 열린다.

농협경제지주는 7월 1일부터 안성팜랜드에서 ‘‘말산업 교육체험교실’을 실시한다. 가족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이번 행사는 제4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국내 말산업을 국민에게 알리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말산업 분야의 미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론, 체험, 설문 조사 등으로 구성됐다. 말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승마장으로 이동해 말산업 관련 일자리 체험 및 승마 체험 등을 진행한다. 체험 후에는 설문 조사를 통해 체험 소감을 적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 가운데 점심식사 시간에는 말고기 등을 무료로 제공해 국내에는 다소 생소한 말고기에 대한 홍보도 진행한다.

말산업 교육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가족 단위 참가자는 8월 31일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20명 이상 단체 참가의 경우는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운영한 후 11월 다시 열어 한 달간 운영된다. 1일 체험 제한 인원은 단체, 가족 단위별 각 90명 내외이다. 가족 단위 참가자는 주말 및 공휴일에만 참여할 수 있다.

‘말산업 교육 체험교실’은 안성팜랜드 홈페이지(www.nhasfarmland.com)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농협경제지주가 말산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7월 1일부터 안성팜랜드에서 ‘‘말산업 교육 체험교실’을 실시한다(사진 출처= 안성팜랜드 홈페이지).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