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 ‘제2회 로얄새들 승용마 경매’ 개최

민간 승마장이 자체적으로 국내산 승용마 매매 활성화를 위한 ‘제2회 로얄새들 승용마 경매’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이번 경매는 지난 2014년 제1회 승용마 경매 이후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고양시에 있는 로얄새들승마클럽에서 11월 11일 오후 4시에 개최된다.

상장된 말은 총 12마리로 모두 국내산 승용마이다. 로얄새들승마클럽을 운영 중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은 말의 탄생부터 순치·조련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자체 승용마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제주 목장에서 인공수정 및 자연분만을 통해 2세까지 육성 후 로얄새들승마클럽으로 옮겨 순치와 훈련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마사회가 주도한 승용마 경매는 줄곧 열렸으나 민간에서 자체적으로 경매를 개최한 것은 보기 드문 경우로 자발적인 승용마 매매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우수한 말을 생산·육성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는 승마 선진국의 경우는 승용마도 마장마술, 종합마술, 장애물 등 각 분야별로 세분화 ·전문화돼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2011년 말산업육성법 제정 이후 국내 승용마 시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이며, 전문 기술 부족과 함께 확실한 판로조차 확보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로얄새들승마클럽은 이번 승용마 경매를 시작으로 우수한 국내산 승용마 생산과 육성에 박차를 가하며, 국내 최고 승마클럽답게 승마의 대중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현재 경매에 참여할 사전 신청자 접수 중이며, 사전 신청자는 경매에 앞서 미리 상장된 승용마에 기승해볼 수 있다. 기타 경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얄새들승마클럽(031-977-2662) 이나 SNS(https://www.youtube.com/watch?v=FEh7-2clzgQ&feature=youtu.be)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내달 11일 고양시에 있는 로얄새들승마클럽에서 ‘제2회 승용마 경매’를 개최한다(사진 출처= 로얄새들승마클럽 홈페이지).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