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 곽지해수욕장에서 ‘제주 해변 경주’ 실시

[말산업저널] 이미숙 기자= 제주도민과 관광객 8,000여 명이 함께 관람한 제주 해변 경주가 말의 본고장 제주를 상징하는 이색 볼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윤각현)는 제주도 토종말인 제주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대표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제주도 해변 경주’를 7월 8일 곽지해수욕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주마 혈통의 8마리의 경주마는 곽지해수욕장 백사장을 따라 250m 거리에서 펼쳐진 경마 대회에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경주마가 해변을 질주하는 이색 풍경을 보기 위해 모여든 시민과 관광객 8,000여 명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해변 경주는 정식 경주가 아니어서 베팅은 불가능했지만, 렛츠런파크 제주 측은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1600매의 우승마 맞히기 응모권을 배부했다. 우승마를 맞힌 관광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50대와 총 2,000만 원 상당의 지역상생상품권을 전달됐다. 지역상생상품권은 곽지해수욕장 지역 편의점 및 식당 등 소상공인 음식점과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에 됐다는 평가.

이색 이벤트로 사람과 경주마가 대결하는 달리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관광객에게 경품을 증정했다. 경주마는 150m 지점에서, 사람은 50m 지점에서 각각 출발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지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관람객들이 직접 참가해 즐길 수 있는 미니호스 포토존, 어린이 버블아트, 페이스페인팅, 말인형 아트토이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모두 무료로 진행했다.

윤각현 렛츠런파크 제주 본부장은 “관광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이색 이벤트로 제주도 토종말인 제주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했다”며, “제주도 해변 경주가 지역 대표 관광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렛츠런파크 제주는 제주도 토종말인 제주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대표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제주도 해변 경주’를 7월 8일 곽지해수욕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제주).

이미숙 기자 mslee0530@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