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재활승마센터, 2019년 재활승마 봉사자 모집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삼성재활승마센터가 2019년 재활승마를 통해 선행을 실천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말을 매개로 한 전신운동 승마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을 도모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재활 방법이다.

자원봉사자는 재활승마 강습 시 안전한 강습을 위한 보조 역할을 맡아 말의 안전을 책임지며 코치의 지시에 따라 말을 콘트롤하는 ‘말 리더’, 또는 기승자 옆에서 기승자의 안전을 책임지고 보조하는 ‘사이드워커’로 활동한다.

재활승마 봉사활동를 위해서는 아이들과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며, 재활승마와 안전에 대한 교육을 1회 이수해야 한다. 월 2회 이상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2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1365 자원봉사확인서 신청 시 발급도 가능하다. 봉사활동은 평일 수·목·금·토요일 중 선택이 가능하며, 매월 2회 이상 봉사가 필수이다.

봉사활동 참여를 위한 교육은 오는 2월 9일과 16일 두 차례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삼성재활승마센터에서 열릴 예정으로 2개 교육일 중 택일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인원 상황에 따라 일정이 확정되므로 신청 후 교육 확정메일을 확인해야 한다.

▲삼성재활승마센터가 2019년 재활승마를 통해 선행을 실천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사진= 삼성재활승마센터 홈페이지 캡처).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