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까지 접수… 교육비 전액 지원과 숙식·훈련수당 제공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가 3월 7일까지 ‘2019년 승마지도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지원자격은 교육 시작일 기준 미취업 상태에 있는 자(고용보험 미가입자), 말산업 구직자로서 교육수료 후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승마장, 목장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 구보 수준 이상의 말 기승이 가능한 자 등이며 양성기관 졸업(예정)생은 우대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말운동 관리, 말장구 관리, 기본승마 지도, 마장마술 지도 등 승마지도사 양성에 특화된 것으로 이론 및 실습을 모두 포괄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승마장, 말 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교육 기간은 4월 2일부터 7월 26일까지 약 4개월간이다. 교육은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심사와 적성·실기 및 면접 평가, 가 입학 평가를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국가지원이 되고 숙식 및 월 20만 원의 훈련수당이 별도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접수는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