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0일, ‘2019 경북 학생체육대회 겸 소년체육대회 승마 선발전’ 개최

1회전 결과로만 순위 결정 유의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봄의 시작과 함께 경북에서 올해 첫 학생승마대회가 열린다.

경북승마협회는 오는 3월 30일 상주국제승마장에서 ‘2019 경북 학생체육대회 겸 소년체육대회 승마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승마협회와 대한승마협회, 경상북도체육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5월 전라북도에서 열리게 될 ‘제48회 전국 소년체육대회 승마대회’의 경북지역 예선전을 겸한다. 승마는 종목 특성상 개최지인 경산이 아닌 상주에서 열리게 된다.

출전 종목은 장애물 80cm와 마장마술 D 클래스 등 두 종목으로 2019년 대한승마협회 중등부로 등록된 선수로 경북교육청 학교운동부 관리시스템으로 경북소년체전을 참가 신청한 선수만이 출전할 수 있다.

장애물 80cm 출전마는 편자를 포함한 체고가 151cm 이하인 말로 품종의 제한은 없다. 마장마술 D 클래스 말은 한국마사회 말등록원과 대한승마협회 등록 승용마에 한해 출전이 허용되며, 품종과 체고 제한은 없다.

안전을 위해 복장 규정은 엄격히 시행한다. 모든 참가선수는 연습과 경기 참가 시 안전모와 프로텍터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위반했을 경우는 실격한다.

선발전의 경우는 1회 경기 결과로만 순위를 결정함에 유의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3월 8일까지 경북교육청 학생운동부 관리시스템을 통한 참가 신청과 관련 서류 제출 및 참가비 입금을 필해야 한다.

오상호 경북승마협회장은 “다른 승마대회와 겸했던 지역 대표 선발전을 올해는 자체적으로 대회를 열었다”며, “경북지역 학생 승마선수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펼칠 테니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북승마협회는 오는 3월 30일 상주국제승마장에서 ‘2019 경북 학생체육대회 겸 소년체육대회 승마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승마협회와 대한승마협회, 경상북도체육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5월 전라북도에서 열리게 될 ‘제48회 전국 소년체육대회 승마대회’의 경북지역 예선전을 겸한다.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