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확장과 수익 창출 방법 소개
제한 리소스 뛰어넘어 최대 효과 끌어낼 기업 마케터 돕는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4월 18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설득력 있는 영향력’으로 제한된 리소스를 뛰어넘어 최대의 효과를 끌어내고자 하는 기업 마케터들을 돕는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MSC) 2019’를 개최한다.

기업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수많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만, 대부분 전략들이 한정된 리소스라는 벽에 부딪혀 좌절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애드테크 등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함께 기업이 비즈니스 확장과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법을 심도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오전 기조연설에서는 LG전자 최연소 여성 마케팅 상무를 거쳐 현대자동차, 두산그룹 등 대기업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현재는 마케팅 인재를 양성하는 CMO 캠퍼스의 대표이자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를 겸임하고 있는 최명화 대표의 강연으로 시작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 뉴 마케팅 패러다임을 주제로 앞으로 소비를 이끌어갈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대응 전략을 알아본다.

또한 동남아를 비롯해 아시아 전역과 미주 지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거쉬클라우드 마케팅 그룹의 응 시앙 대표가 발표한다. 성공적인 해외 사업확장을 위한 핵심 지표 및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의 공식을 공개하며 현재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정보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국 IBM의 인지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이형기 상무는 ‘데이터로부터 코그너티브 인사이트를 찾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기하급수적으로 폭증하는 데이터를 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활용하려는 방법을 공유한다.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한 기업의 주요 과제를 해결할 방법을 모색한다.

오후 역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준비돼있다. 김진아 넷플릭스 한국 마케팅 총괄 디렉터는 올해 1월 전 세계에 공개된 넷플릭스 한국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성공사례를 들어 ‘킹덤 마케팅으로 살펴보는 한류 콘텐츠의 세계화’에 대해 강연한다. 홍준기 CJ ENM 다이아TV 제작팀장은 ‘유튜브 브랜디드 채널 구축을 위한 콘텐츠 전략’이라는 주제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기업의 브랜드 홍보와 PR 등을 소개한다. 중국의 최대 규모의 온라인 대행사인 김정수 하이링크 코리아 부장은 중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한국 기업의 고민을 해소해줄 강연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고민호 크리테오 대표, 이광우 아이지에이웍스 실장, 윤호성 아카마이 코리아 수석 컨설턴트, 이진우 인사이더 대표, 이봉교 시스포유아이앤씨 이사 등 디지털 마케팅의 정통 전문가들이 마케터들의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줄 양질의 강연을 마련했다.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는 4월 17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디넷코리아가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MSC) 2019’를 개최한다. 사진은 2018년 컨퍼런스 개최 모습(사진 제공= 지디넷코리아).
지디넷코리아가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MSC) 2019’를 개최한다. 사진은 2018년 컨퍼런스 개최 모습(사진 제공= 지디넷코리아).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