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위탁승마장, 학생승마체허 지원사업 협약 체결
1000명 선발, 내주부터 첫 사업 시행 예정

충남 청주시와 지역 내 4개 위탁승마장이 4월 19일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시에 따르면, 지역 내 있는 태산승마타운 승마장, 나파밸리승마장, 말이랑 승마장 어린이승마체험학교, ㈜하이엠에스라인승마장 등 4개의 승마시설에서 학생승마체험이 운영한다.

협약을 통해 위탁승마장에서는 한국마사회 학생승마체험 사업이 진행된다. 교육매뉴얼에 따라 △강습시간 준수 △안전장비 구비 △투명한 출석부 관리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구축 등에 힘쓴다.

특히, 학생지도 시 친절한 태도 등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고, 청렴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청렴한 승마장을 운영하기로 약속했다.

그동안 승마체험에는 약 4000명의 학생들이 신청했으며, 청주 관내에서 승마에 대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청주시는 밝혔다.

한편, 승마장별 최대 7.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새로 선정된 1000명의 학생들은 다음 주부터 승마장 강습일정 조율을 통해 총 10회에 걸쳐 승마체험을 하게 된다.

▲충남 청주시와 지역 내 4개 위탁승마장이 4월19일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내 있는 태산승마태운 승마장, 나파밸리승마장, 말이랑 승마장 어린이승마체험학교, ㈜하이엠에스라인승마장 등 4개의 승마시설에서 학생승마체험이 운영되며, 다음 주부터 첫 일정이 진행된다(사진 제공= 청주시청).
▲충남 청주시와 지역 내 4개 위탁승마장이 4월19일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내 있는 태산승마타운 승마장, 나파밸리승마장, 말이랑 승마장 어린이승마체험학교, ㈜하이엠에스라인승마장 등 4개의 승마시설에서 학생승마체험이 운영되며, 다음 주부터 첫 일정이 진행된다(사진 제공= 청주시청).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