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승마공원, ‘장원급제 금의환향 말타기’ 재현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 무료 승마체험 진행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함안군은 함안 승마공원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장원급제 금의환향 말타기’를 재현하는 어린이 승마체험을 시행한다.

장원급제 금의환향 승마체험은 장원급제 행차를 알리는 우렁찬 소리와 함께 어사복과 어사화를 착용하고 승마체험 외승로(300m)를 돌며 말을 타는 체험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초등학생과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승마공원 내 승용마사와 어린이놀이터 옆 말 계류장에서 당근 말 먹이 주기 체험, 말편자 던지기, 마차 포토존 사진 찍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함안군은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말과 교감할 수 있는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승마 인구 저변 확대와 승마공원 운영 활성화, 관광 승마 함안 홍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승마가 아직 고급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장원급제 복장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승마체험 행사를 확대하고 승마강습 회원도 늘려 승마 인구 저변 확대와 관광 승마의 토대로 삼아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함안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원급제 금의환향 말타기’를 재현하는 어린이 승마체험을 시행한다(사진 제공= 함안군).
함안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원급제 금의환향 말타기’를 재현하는 어린이 승마체험을 시행한다(사진 제공= 함안군).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