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엔젤스데이 맞아 장애인보호작업장서 봉사활동
장애인 콘센트 플러그 조립 지원과 환경 개선 위한 물품 지원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지사장 김종선)는 5월 9일 제1차 엔젤스데이를 맞아 인천 중구에 위치한 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이선국)에서 ‘장애인 콘센트 플러그 조립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11명의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직원이 참여해 장애를 극복하고자 직업훈련을 받는 중증장애인들의 콘센트 플러그 조립하는 일을 지원하는 활동을 했다. 또한 장애인 공동작업장 내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와 무선청소기를 전달하는 등 물품 지원도 했다.

인천 중구 장애인보호작업장은 2008년에 설립해 30명의 성인 중증장애인들이 직업훈련을 받고 있다. 주 생산품인 제과제빵 생산과 임가공 훈련을 통해 장애인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직업 재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윤찬석 부지사장은 “복지시설에 기부금 지원과 연계해 봉사활동을 시행함으로써 지역사회 상생 협력 활동 강화에 기여하고 장애인들의 직무훈련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작은 도움이나마 보탤 수 있어 아주 의미 있고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장애인보호작업장을 찾아 ‘장애인 콘센트 플러그 조립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장애인보호작업장을 찾아 ‘장애인 콘센트 플러그 조립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