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 동춘119안전센터와 재난 대비 합동훈련 시행
실제 화재재난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 가정해 실전 방불케 하는 훈련 진행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지사장 채창호)는 5월 26일 동춘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발생을 가정한 재난 대비 합동훈련을 했다.

훈련에는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 직원, 경마지원직, 협력업체 직원 약 100여 명이 참가했다. 화재확산 방지를 위한 초기대응, 관계기관 협조 요청, 소화기·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 구조장비를 이용한 고객 대피 및 긴급환자 응급구조 등 실제 화재재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가정해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진행했다.

한국마사회 지사는 다중이 이용하는 문화 및 집회 시설로 화재와 같은 재난 발생 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재난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현장 대응 능력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모든 참가자가 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채창호 지사장은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와 같은 재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 예방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만일의 경우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철저한 훈련을 통해 고객 안전을 확보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훈련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동춘119안전센터를 비롯한 훈련 참가자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연수지사는 재난 발생에 대비, 자위소방대를 편성하고 임무별로 구분해 월 1회 정기적인 자체훈련과 연 2회 관계기관과 합동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는 동춘119안전센터와 화재 발생을 가정한 재난 대비 합동훈련을 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는 동춘119안전센터와 화재 발생을 가정한 재난 대비 합동훈련을 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