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캠프 '이색적 프로그램' 인기

"음양오행으로 직원들의 성격을 파악해보세요!"

괴산군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 간 충남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진행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캠프의 이색적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어 주목을 받았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힐링캠프는 민원인과의 접촉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원들을 위해 힐링 차원에서 마련된 연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 대표의 '감동으로 다가가는 대화기법' 외에 고정숙 사단법인 한자교육진흥회 교육관장의 '음양오행으로 풀어보는 성격진단'과 최성진 건강나눔 사회적 협동조합 세종지사장의 '셀프 헬스케어 경락과 혈자리',  생각의 차이를 만들어가는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의 '비틀즈의 Let it be와 인생이야기'등 다양한 강연이 선을 보여 수강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때문에 수강생들은 '오후 시간에 진행된 강의였음에도 조는 사람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몰입이 되는 강의였다.'고 덕분에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이구동성으로 칭찬했다. 특히 음양오행으로 풀어보는 성격진단은 서양에서 들여온 DISC나  MBTI 성격진단과 달리 동양의 주역에서 나온 오행을 토대로 사람들의 성격을 진단하는 것이어서 쉽게 와닿았다는 것이 대체적인 평가였다.

한편 성공자치연구소는 '이번 음양오행을 토대로 한 강의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서 비슷한 형태의 워크숍이나 성격진단, 친절 프로그램에 자주 활용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