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축산고, 내달 16일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개최
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서 열려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말산업 인재의 요람’ 한국경마축산고(교장 곽효진)가 8월 16일 오후 2시부터 과천에 있는 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0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2월 21일 한국마사회 대강당에서 열렸던 ‘2019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곽효진 교장이 신입생들에게 학교 생활을 설명하는 모습. ⓒ말산업저널 황인성
올해 2월 21일 한국마사회 대강당에서 열렸던 ‘2019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곽효진 교장이 신입생들에게 학교 생활을 설명하는 모습. ⓒ말산업저널 황인성

 

이번 입학설명회는 한국경마축산고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학생, 교사 및 학부모가 참가할 수 있으며, 꼭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이 아니라도 참가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말산업 특성화 고교로 알려진 경마축산고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입학 안내, 말산업을 진로 소개 등 다양한 입학 설명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경마축산고 홈페이지 내 ‘입학안내-입학상담-쓰기’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청화 경마축산고 교사는 “한국경마축산고는 국내 최고의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독일 명문 말산업 학교인 독일 WRFM(Westfälische Reit-und Fahrschule Münster)에서 초청된 마이스터가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한다”며, “이외 경마선진국인 호주·영국, 승마 선진국인 독일 등으로의 해외 취업 등을 적극 지원하는 만큼 열정과 패기 넘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마축산고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10월 28일 1차 합격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해 10월 31일 심층면접이 추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1월 4일 이뤄진다.

‘말산업 인재의 요람’ 한국경마축산고가 8월 16일 오후 2시부터 과천에 있는 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0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말산업저널 자료사진
‘말산업 인재의 요람’ 한국경마축산고가 8월 16일 오후 2시부터 과천에 있는 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0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말산업저널 자료사진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