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지』, 『정리하는 뇌』,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등 유튜버 추천 도서 뜨거운 인기
C.J. 튜더의 공포 스릴러 『애니가 돌아왔다』 전자책 분야 2주 연속 1위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아이를 좋은 대학에 보내고 난 뒤 뼈아프게 후회되는 것들을 담은 육아 반성기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가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1위로 새롭게 등극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한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이야기 『유럽 도시 기행 1』과 김영하 작가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한 계단씩 내려 각각 2위, 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은 지난주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 후 두 계단 올라 4위를 기록했고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 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5위다.

유튜브의 인기에 힘입어 유명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도서들이 여전히 화제다. 뇌 인지 과학자 개리 마커스가 생각의 무기를 찾아낼 방법을 제시한 『클루지』와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각각 10위, 15위를 차지했다.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유튜브 ‘김미경TV’에 언급되며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낸 후 전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해 11위에 올랐고 다이어트 유튜브 ‘맛불리 TV’ 맛불리의 다이어트 비법을 담은 책 『맛불리 다이어트 연구소』가 예약판매 중임에도 16위로 순위에 처음 진입했다.

역사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한 주였다.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Go Go 카카오프렌즈 8』이 스페인 편으로 독자들을 찾아와 출간과 동시에 7위를 기록했고『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 편이 전주 대비 네 계단 하락해 12위를 차지했다. 『반일 종족주의』가 지난주 새롭게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낸 후 네 계단 내려 13위에 머물렀고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세 계단 오른 14위다.

이외에도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한 계단 내린 6위, 2편은 두 계단 오른 8위, 3편은 세 계단 오른 9위다.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각각 세 계단, 두 계단씩 하락해 18위,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은 한 계단 내려 17위를 차지했고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19위로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사고로 죽은 여동생 ‘애니’가 살아 돌아오며 20년 전 살인 사건에 얽힌 내막을 파헤친 공포 스릴러 『애니가 돌아왔다』가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대화의 정수만을 담은 『위즈덤』이 2위를 차지했다.

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사진 제공= 웨일북).
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사진 제공= 웨일북).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