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제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교육 시행·교육생 모집
장제의 원리·말굽 삭제·편자 장착 등 실무능력 향상과 국가 자격 취득 대비 교육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장제 분야 사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 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운영해 참가자를 9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장제’란 말의 신발이라고 할 수 있는 편자를 만드는 작업이다. 한국마사회 소속 30년 이상 경력의 신상경 장제사가 강사로 나선다. 장제의 원리, 편자 탈철, 말굽 삭제, 편자 장착, 특수 편자 제작 등 장제 기술 분야 실무능력 향상 및 장제사 국가 자격 취득 대비를 위한 과목으로 편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의 문호를 확대하기 위해 컨소시엄 협약 기업이라면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이외 사업주 및 고용보험 미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8월 26일과 9월 2일 8시간씩 총 16시간 동안 진행하며 9월 23일까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100인 이하 기업은 우선지원 기업으로서 20만 원 상당의 교육비가 무료이고 대규모의 기업은 20%인 5만 원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생에게는 교재와 중식이 제공되고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장제 분야 사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 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한국마사회는 장제 분야 사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 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