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3회 렛츠런파크배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오는 29일 ‘제3회 렛츠런파크배 부산·울산·경남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벌써 3회째를 맞는 렛츠런파크배 어린이 바둑대회는 부산광역시바둑협회와 (사)대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렛츠런파크 부경이 후원하는 대회로 렛츠런파크 내 호스아일랜드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2017년 다양한 스포츠 산업을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으로 시작된 ‘어린이 바둑대회’는 이제는 부산경남지역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렛츠런파크는 2005년 개장 이후 경마를 즐기는 이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할 수 있는 가족형 테마파크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번 행사 역시 참가자들은 생생한 승부 속에서 바둑을 즐기고, 경마 스포츠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10시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예선과 본선을 거친다. 유단자부, 여학생부, 고학년부, 중학년부, 저학년부, 샛별부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된다. 총 500여 명의 학생들이 우승의 꿈을 안고 본 행사에 참여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입상여부와 무관하게 소장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어린이 및 동반 가족에게는 당일 렛츠런파크 입장권과 어린이 승마장 무료이용권이 증정된다.

각 부문의 입상자에겐 상장,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바둑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형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지역대표 공기업으로서 경마공원을 시민에 개방해 부산, 울산, 경남의 어린이들에게 바둑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마공원을 활용한 지역과의 다양한 연계행사 마련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29일 ‘제3회 렛츠런파크배 부산·울산·경남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29일 ‘제3회 렛츠런파크배 부산·울산·경남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