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불법 경마 예방·홍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불법 경마 STOP! 건전 경마 GOGO!…불법 경마 근절하고 선량 고객 보호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12월 8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불법 경마 STOP! 건전 경마 GOGO! 내가 만드는 불법 경마 예방·홍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마사회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는 불법 경마를 근절하고 선량한 고객을 불법 경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하려는 목적으로 ‘불법 경마 STOP! 건전 경마 GOGO! 내가 만드는 불법 경마 예방·홍보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10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45일간 공모를 진행했고 총 79건의 동영상이 접수됐다. 한국마사회는 1차 실무심사, 외부위원이 포함된 2차 심사를 통해 7개의 수상작을 선정했고 수상자 7인에게 상장과 상금 1,100만 원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정범 씨는 수상 소감으로 “공모전을 통해 경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좋은 기회였다. 불법 경마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자로 나선 오순민 건전화본부장은 “공모전에 관심과 참여에 대해 감사하고 출품한 동영상을 불법 경마 근절을 위한 대내외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불법 경마 예방·홍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불법 경마 예방·홍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