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특구 경기도 이천시, 제4기 유소년 승마단원 내년 1월 10일까지 모집
모집인원 3명으로 초등학생 2~6학년 지원 가능…미래 말산업 성장 위해 잠재 승마인구 발굴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말산업특구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내년 1월 10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4기 유소년 승마단원을 모집한다.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5년 11월 이천시립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한 이천시는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승마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은 학생들이 직접 관리하는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 기술을 습득, 지금까지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 및 승마단 활동을 수행해 왔다.

유소년 승마단 4기 모집인원은 3명으로 관내 초등학생 2~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이천시청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센터로 문의한 후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루어지고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을 지원한다.

이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승마를 통해 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을 도모하고 말과 함께 교감하는 과정에서 배려, 협동심 등 정서적인 능력도 높여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말산업특구 경기도 이천시는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4기 유소년 승마단원을 모집한다(사진 제공= 이천시청).
말산업특구 경기도 이천시는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4기 유소년 승마단원을 모집한다(사진 제공= 이천시청).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