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지난해 11월부터 마이카드 앱에 베팅 몰입 예방 기능 추가
스스로 분기별 경주당 베팅금액 상한 설정과 과몰입 자가진단 설문 의무화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마이카드 앱에 지난해 11월부터 베팅 몰입 예방 기능을 추가했다고 1월 16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과몰입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마이카드 앱에 베팅금액 상한 설정, 자가진단 기능 등을 추가해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카드 앱은 경주정보나 좌석 예매, 발권 등을 통합적으로 이용하며 모바일로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해 11월에 추가된 해당 기능은 마이카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자동으로 경주 당 베팅 금액 한도 설정 및 과몰입 자가 진단 설문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상한선 설정 및 자가 진단은 분기별로 의무 시행되며 고객이 두 항목 설정을 완료하지 않으면 마이카드 앱을 이용할 수 없다.

한국마사회는 해당 기능이 처음 업데이트된 이후 2개월 만에 약 1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베팅 과몰입 등 부작용 최소화를 위한 고객 보호 장치를 시행체 스스로 마련하고 마이카드 앱으로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베팅 과몰입 예방’ 메뉴를 홈 화면에 신설해 이용 고객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상한선 설정 및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했다.

한국마사회는 해당 기능을 고객 스스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카드 앱을 비롯해 홈페이지, 경마 방송 등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매 분기 첫 번째 경마일을 기준으로 집중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김형권 한국마사회 사업기획처장은 “마이카드 앱을 이용하는 고객 스스로 부작용이나 과몰입을 사전에 방지하고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신설했다”며, “이용자 보호 측면에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예방 기능의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마이카드 앱에 베팅 몰입 예방 기능을 추가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마이카드 앱에 베팅 몰입 예방 기능을 추가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