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등 학습서·자격증 도서 인기
신경과학자가 들려주는 무의식에 숨은 뇌 이야기 『뇌가 지어낸 모든 세계』 전자책 분야 1위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tvN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했고 전주 대비 아홉 계단 가파르게 상승해 2위에 등극했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고 호주의 아동 작가 앤디 그린피스의 나무집 시리즈 『117층 나무 집』이 전주 대비 열네 계단 가파르게 올라 4위에 안착했다. 『무소유』, 『새들이 떠나간 숲은 적막하다』 등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해라』는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새해를 맞아 영어 학습서 및 자격증 도서가 여전히 베스트셀러에 다수 포진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토익 최단기 졸업을 위한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 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9위를 기록했고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상·하편이 각각 12위, 11위에 안착했다.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편은 다섯 계단 내려 17위에 안착했고 『해커스 토익 READING 리딩 RC』는 세 계단 내린 20위다.

인문 교양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세 계단 내려 6위에 자리했고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두 계단 내린 16위에 안착했다.

이외에도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 편이 출간과 동시에 7위로 순위권에 안착했고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은 두 계단 내려 18위에 올랐다.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8위를 기록했고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은 네 계단 내려 10위에 올랐다.

또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두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했고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일곱 계단 가파르게 내려 14위를 차지했다. 케임브리지 박사 ‘타라 웨스트오버’의 삶을 조명한 자전적 에세이 『배움의 발견』은 15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또한 미국 논픽션 거장 빌 브라이슨의 37.2조 개의 세포로 이루어진 우리 몸에 대한 연구를 담은 『바디 : 우리 몸 안내서』도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신경과학자가 들려주는 뇌 이야기 『뇌가 지어낸 모든 세계』와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의 첫 산문집 『사랑하는 미움들』이 각각 1위, 2위로 새롭게 순위에 등극했다.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흔한남매 3』이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사진 제공= 미래엔 아이세움).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흔한남매 3』이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사진 제공= 미래엔 아이세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