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 기본 흐름을 알면 자신의 건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오늘 배워볼 사주팔자는 불이 약해 차가운 구조를 가져 임신이 잘 안 되는 사주이다.
 자신의 몸이 차갑다는 것을 알고, 매일 저녁마다 배꼽 주위를 따뜻하게 마사지 하는 것을 생활화 했더라면 아마도 나무가 들어오는 세운(歲運)에 자식을 얻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든다.

 

 

 

지금 현재 50대 중반으로, 이제는 임신보다 건강을 생각해야 하는 나이다. 팔자에 오행이 골고루 없으면 기의 흐름이 막히므로 건강에도 영향이 미친다. 이 사주는 나무가 없으니 집에 행운 목을 키우거나 산림(山林) 그림이 있는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괜찮다.

축월(丑月) 추운 겨울에 태어난 계수(癸水) 일간 여자 사주이다. 축월은 음력으로 12월이니 맹추위가 기세를 떨칠 때이다. ‘를 뜻하는 일간 는 오행으로 이슬비와 같이 작은 물에 해당되는데 음력 12월이니 물이 꽁꽁 언 상태이다.

 

 

()로 태어난 여자는 물로 나무를 자라게 한다고, 수생목(水生木)나무가 자식이 된다.

 

 

사주팔자 원국에도 없고, 지장간에도 나무가 없다. 무식상(無食傷)사주이다.

 

 

 

10년 대운을 살펴보면 태어나서 20살까지 지지(地支)에 나무 인묘(寅卯)가 들어왔고, 그 후로는 61살부터 80살에 걸쳐 천간(天干)에 갑을(甲乙) 목이 들어온다. 결혼적령기와 임신 기간인 21살부터 40년 동안 나무가 들어오지 않는다.

 

 

의 형상은 작은 촛불이다. 옆에 이슬비가 내리니 꺼지고, 아래 동토(凍土)에 해당되는 丑丑이 두 개나 있으니 주변의 냉기로 인해서도 여린 불 은 꺼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임신이 안 되는 것은 결정적으로 몸이 차가워서 발아(發芽)가 안 되기 때문이다.

 

 

실제 1998년과 199920대 후반, 이 사주에서 자식을 뜻하는 식상(食傷)운이 2년간 들어왔다. 본인의 사주팔자 구조를 미리 알았더라면 대처해 나갈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끝내 자식을 낳지 못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