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상생과 조화의 고장 이천시 송석준 재선 국회의원입니다. 말산업 및 연관된 관련 산업을 심층적으로 조명하며 말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 전문언론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미디어피아에 감사를 드립니다.

국민들의 관심을 받으며 매년 발전하고 있는 경마문화신문 창간 22주년과 말산업저널 창간 7주년을 충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창간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독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으며 말산업 발전을 위해 매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천시는 지자체 최초로 말산업특구로 지정받았습니다. 지난 2015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특구로 지정받아 말산업 발전을 위한 국비를 지원받았으며, 또 용인시와 화성시 등과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말산업 발전을 위해 이천시가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일에는 본 의원이 낳고 자란 이천시 설성면에 진료실, 수술실, 방사선실, 입원마방 등을 갖춘 말 전문 병원이 개원해 본격 진료에 들어갔습니다. 말 전문 동물병원 개원을 통해 말 특구 지역이라는 위상을 높이고 말 의료 서비스 전문화 등 말산업 발전의 긍정적인 역할을 기대합니다.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관련 정부 부처뿐 아니라 국회에서도 힘을 모아 국내 말산업의 건전하고 내실 있는 발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국내 말산업의 현황부터 말산업의 비전과 전략, 세부과제에 대한 추진방안 등이 제시되어야 할 것입니다. 본 의원도 의정활동을 통해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본 의원이 추구하는 정치철학은 상생과 조화의 정치입니다.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합리적 의사결정으로 보다 풍요롭고 넉넉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것입니다. 또 새로운 문화와 기술, 기업, 산업들이 왕성하게 꽃을 피울 수 있는 새로움의 정치, 부족하고 약한 분들도 다 같이 살맛 나는 희망의 정치, 사람들이나 자연생태계가 모두 조화를 이루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말산업도 이러한 부분에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경마문화신문 창간 22주년과 말산업저널 창간 7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계속해서 큰 발전과 도약을 기원합니다. 아직 코로나 19가 종식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국회의원 송 석 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