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희 대한재활승마협회 회장

 

국내 유일한 말산업 관련 인터넷 전문신문인 ‘말산업저널’이 창간되어 말산업 발전을 리드한 지 어느덧 7년이 되었습니다.

먼저,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문지식과 현장의 목소리를 신속하고 깊이 있게 전달하여 말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말산업의 경제적 선순환 기능을 꾸준히 알리는 데 노력해 오신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은 지금까지 겪어 보지 못했던 전 인류의 재앙이며, 새로운 형태의 생활 패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모험과 도전, 개척의 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재활승마’를 목마르게 갈망하는 장애인과 가족들 또한 좀처럼 열리지 못하는 ‘재활승마’의 문을 안타깝게 바라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재활승마의 모든 활동이 중단되어 고통과 인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이 위기를 극복하여 전 국민이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감은 물론, 재활승마 관련자, 장애인과 봉사자들에게도 희망의 날들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협회는 한국마사회와 공동으로 내년 6월 서울에서 개최될 “2021년 제17차 국제재활승마연맹 세계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제재활승마연맹(HETI)은 1980년에 창립된 후 30개국 50개 단체가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단체입니다. 재활승마에 관한 최신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3년마다 세계총회를 개최하여 회원 간의 교류, 협력, 학술적 발전 및 네트워크 형성 등 광범위한 말매개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이러한 세계대회를 우리나라에서 개최함으로서, 우리나라 재활승마의 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되고 재활승마의 필요성과 활성화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변곡점이 제공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농어촌의 경제 활성화와 한국의 말산업을 육성·발전시키는 계기를 제공할 뿐 아니라, 아시아 재활승마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세계대회 홈페이지(http://www.heti2021.org)에 많이 방문하여 성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말산업저널의 창간 7주년을 축하드리며, 위기 속에 있는 말산업의 활성화에 더욱 앞장서서 극복의 원동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하여 더 많은 사랑과 신뢰를 받는 언론으로 성장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재활승마의 보급에도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말아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수고하시는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응원합니다.

대한재활승마협회장 김 연 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