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살부터 시작되는 경신(庚申)대운은 차가운 금 기운이며 본인 에게 은 내 것을 빼앗아 간다는 겁재(劫財)가 들어온다. 불이 없는 사주에서 금 기운이 강하게 들어오면 제일 먼저 건강이 무너진다. 사주에서 불은 심장을 뜻하니 심장마비가 올 수도 있다. 또한 금은 폐를 관장하니 기관지나 폐 쪽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2019 己亥년부터 올해 庚子, 내년 辛丑년까지 3년 동안 亥子丑수국(水局)을 이루니 내년을 잘 넘긴다고 해도 41庚申대운에 甲辰년을 맞이하면 김정은에게는 여러 가지로 최악의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월에 태어난 신금(辛 金) 일간이다. 축월이면 양력1월로 매우 추운 계절로 불이 반드시 있어야 오행의 온열을 조정하는 조후[調候]가 맞아떨어지는데 이 사주는 불이 없다.

 

 

 

십간 중에 은 다듬어진 보석이므로 본인이 제일 잘난 줄 알고 있다. ‘의 형상이 예리한 칼이어서 성격이 예민하고, 타인의 충고를 절대 받아들이지 않는 독선적인 면이 있다. 김정은의 태어난 시간은 추측으로 미(/13:30~15:30) 로 잡았다.

연주(年柱) 기둥 癸亥는 추운 겨울에는 눈보라가 된다. 팔자 안에 불이 없으면 은 꽁꽁 언 땅이 되어 절대 살아갈 수 없는 구조이다. 그러므로 未時에 태어나야 지장간에 화기(火氣)가 있어 부()를 누리고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未時일 가능성이 제일 높다고 본다.

 

 

 

가뜩이나 월로 대지가 꽁꽁 얼어있는데 햇살[]은 없고 조상 자리에는 한 겨울에 눈보라가 내리고 있다. 일반인이 저런 사주를 가지고 태어났으면 살아가는데 고생길이 만만치 않을 것이다. 그러나 김정은 같은 경우에는 그나마 조상자리가 식신이니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기운으로 먹을 복은 타고 났다. 덕분에 초년에는 버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는 조상 덕이 없다. 특히 금은 스케일이 크지 않아 군주(君主)의 재목(材木)도 아니다.

 

 

 

지지(地支)에서 토생금으로 일원 신()에게 바치는 것이 국민들의 세금이요, 다시 받은 세금을 금생수로 국민들에게 베푼다고 하지만 워낙 추운 축월에 내리는 눈발이 되어 오히려 백성들을 추위에 떨게 하는 형국이다.

 

 

 

금 일간이 원래 냉정한 면이 있는데 팔자 안에 불기운이 없으니 더욱더 차가운 기질을 가지고 있다. 10년 대운을 살펴보니 61살 무오(戊午)년이 돼서야 불(午 丁 巳)이 들어온다. 그러나 31살 신유(辛酉), 41살 경신(庚申)년이 워낙 운이 좋지 않아 그때까지 살 수 있을지 의문이다.

 

 

 

나와[] 같은 글자를 비겁으로 형제, 동료로 본다. 월지[乙丑]와 일지 [辛丑] 지장간 묘지에 형제 동료의 무덤을 깔고 앉아 있다.

 

 

 

양쪽 옆으로 두 여자를 두고 있다. 월지 기둥 乙丑이 첫 부인으로 아마도 남편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은 쇠붙이요, ‘은 여린 풀이니 쇠붙이 옆에 가면 풀이 사정없이 잘리는 형국인데 지장간까지 들어있으니 항상 남편 때문에 예민하고 남편 눈치를 살피는 형상이다. 더구나 축월 꽁꽁 언 땅위에 피어 있는 풀이고 바로 옆 연주[癸亥]에서 내려치는 눈보라를 그대로 받고 자라는 형국이니 그 고통을 누가 알리오!

 

 

 

시주 기둥에 있는 두 번째 여자 은 본부인보다 좋은 환경에 처해있다. 연주에서 내리는 차가운 눈보라와도 멀리 떨어져있고, 무엇보다 지장간에 따뜻한 불[]이 들어있으니 춥지도 않다.

 

 

 

지금 현재 辛酉대운부터 50살이 되기까지 庚申대운으로 천간지지 모두 금 기운으로 쇠붙이가 들어오니 재물과 여자에 해당하는 목이 살아남을 수 없는 형국이다. 또한 금생수로 금은 물을 생해서 연주 기둥 癸亥의 눈보라가 더욱 극성을 부리게 되니 식물(국민)들이 얼어죽게 생겼다. 물론 본인 건강도 최악으로 치달을 것이다.

 

 

 

 

 

남자에게 관()은 직장, 자식, 사회생활을 뜻한다. 또한 자신을 통제하는 법 규율, 원리원칙을 담당하는데, 이것이 없으면 안하무인(眼下無人)이 될 수도 있고 영혼 없는 인생을 살 수도 있다. 통제받는 것을 싫어하고 남의 말 듣지도 않고 정리정돈도 안 되며 제 잘난 멋에 살아가는 유형들이다. 김정은은 관이 없으니 대권을 오래 유지할 수 없다.

 

2019 기해(己亥)년부터 지금까지 안 좋은 운이었지만 특히 2021 신축(辛丑)년은 매우 안 좋아 보인다. 본인 일주 기둥과 동착(同着)하는 해를 안 좋게 보는데 더구나 원국과 세운을 합해 丑 丑 丑세 개나 된다. ‘은 끈 뉴()에서 나온 한자로 묶인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건강 쪽이나 북한 경제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일들이 안 풀릴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