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국민 참여 말산업 아이디어·응원 문구 공모전’ 시행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전 포스터(자료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전 포스터(자료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말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응원 문구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응원 문구 분야와 말산업 아이디어 분야 2가지다. 응원 문구 분야는 올해 신설됐다.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말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말산업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문구를 공모한다.

말산업 아이디어 분야는 말산업 활성화, 연관 기술 개발·제품화·사업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정책’ 아이디어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말산업 지속 가능 방안 △경마 건전성 강화 △승마산업 활성화 △말산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할 수 있다. ‘기술’ 아이디어는 △말산업 혁신 성장 △IT △바이오 △문화 콘텐츠 △유통·식품 분야 기술 개발 및 말산업 적용 방안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각 공모 분야 모두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분야는 팀(5인 이하)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7월 1일 수요일부터 8월 16일 일요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2차 심사와 본선PT(아이디어 분야)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분야는 대상 1명(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 1명(300만 원)을 포함한 총 9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한해 한국마사회 취업 시 서류 심사 가점이 주어지고, 한국마사회 창업지원센터 입주 모집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응원 문구 분야는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와 접수 방법은 ‘2020 대국민 참여 말산업 슬로건·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바로 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