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번호 11번, 계약 기간 5년 분데스리가 빅리그 입성

[사진=라이프치히 SNS 갈무리]

지난 8일 라이프치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황희찬의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 등번호는 11번이다.

라이프치히의 등번호 11번은 팀의 에이스였던 핵심 공격수 베르너의 번호였다. 베르너가 프리미어리그 첼시로 이적하자 그 대체자로 황희찬이 선택됐다. 그만큼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황희찬은 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프치히라는 훌륭한 팀의 일원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하루 빨리 팀에 적응하여 좋은 영향과 전력에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또한 분데스리가와 챔피언스리그라는 큰 무대에서 팀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전했다.

황희찬, 그의 몸값은 얼마? 

황희찬은 2016년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로 이적했다. 4시즌 동안 총 125경기에 출전해 45골을 쏟아내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10월 리버풀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에서는 세계 최고 수비수로 꼽히는 판데이크를 발재간으로 속이고 골을 터뜨려 주목을 받기도 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그의 이적료는 1500만유로(약 200억원) 안팎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는 토트넘에서 맹활약 중인 손흥민의 뒤를 이어 한국 선수 역대 2번째로 높다.

라이프치히 어떤 팀인가? 

라이프치히는 독일 작센 주의 라이프치히를 연고로 하는 축구 클럽이다. 2009년 5부리그 소속 SSV마르크란슈테트 구단을 음료 업체 레드불이 인수한 후 새롭게 출범했다. 황희찬이 속해있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와 실질적인 '자매구단'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라이프치히는 2016-17 시즌 1부로 승격하여 1부 첫시즌 2위를 하며, 올 시즌 3위 등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마르쿠스 크로쉐 라이프치히 단장은 "우리 팀에 완벽하게 적합한 선수인 황희찬을 영입했다"며 "측면과 최전방까지 공격 전 포지션을 두루 소화하며 그의 엄청난 속도와 민첩성으로 라이프치히의 공격을 더욱 유연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황희찬 이적 기념 이벤트 진행

레드불은 황희찬의 이적을 기념하며 국내 팬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희찬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인증사진에는 레드불 캔 뚜껑의 로고 부분이 노출돼야 하며, 필수 해시태그(#레드불황희찬 #날개를펼쳐줘요 #오버더피치)를 작성해야 응모된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라이프치히 유니폼 2벌, 잘츠부르크 유니폼 2벌을 선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