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발표한 2018 체육백서에 따르면 생활체육, 장애인 체육 등 체육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산업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스포츠산업 사업체 수와 종사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스포츠, 체육 분야가 활성화 되고 있는 만큼 전문 인력의 양성이 중요하다.

최근 많은 수험생들이 다양한 체육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체육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체육대학 입시 특성 상, 수험생들은 수능 이후 실기고사를 진행한다.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실기고사에 대한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기에, 많은 학생들은 과외 및 학원에 의지할 수 밖에 없다. 수험생들은 실기고사를 잘 치르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과 합격을 위한 성공적인 입시 전략, 두마리 토끼를 잡아야하는 상황이다.

[사진=안양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 본원 몸풀기 운동]

안양 유일 전국체대입시학원 소속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은 수험생들의 체육대학 진학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교육하고 있다.

안양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은 각 학생들의 동작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동작 분석 컨설팅을 제공한다. 입시생 개인에게 맞는 동작 분석 및 코칭을 통해 트레이닝을 실시하고, 월말테스트를 통해 실기 종목별 목표와 과제를 제시한다. 이는 수험생들로 하여금 실기 능력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를 주고 비슷한 목표와 수준의 학생들이 서로 피드백을 하며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각 수험생들은 6~7명당 1명의 전문강사가 배치되어 '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각 반 학생들은 운동이 끝나면 개인 운동일지에 자신의 운동 수행 능력, 컨디션, 실기 기록 등을 상세히 기록한다. 강사들은 운동일지를 통해 수험생들의 컨디션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고민까지도 체크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더욱 구체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안양 KSA한국체대입시학원 수강생은 "운동 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선생님이 지속적으로 내가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운동 뿐만 아니라 모의고사 전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데 그럴 때마다 응원을 해주는 선생님이 있어 든든합니다" 고 전했다. 

[사진=안양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 2체육관, 전공실기 '농구 골밑슛' 훈련]

전공 실기도 체계적으로, 안양 체대입시학원에서 유일하게 2체육관 보유

대부분의 체대입시 학원들이 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어 축구, 농구,배구 등 공을 튀겨야하는 전공실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런 열약한 환경 속에 학원들은 공공 체육관 시설을 대여해 실기를 준비하기도 한다. 이마저도 코로나19로 현재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안양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은 수험생들의 전공 실기 준비를 위해 2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다. 본원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2체육관을 통해 수험생들은 축구, 농구, 공던지기 등 다양한 전공실기를 준비할 수 있다. 수능이 끝난 이후 아침부터 저녁까지 운동을 해야하는 수험생들에게 전공 실기를 제한 없이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안양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은 수업전 철저한 방역과 소독, 학생들의 열체크를 필수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많은 부모님들이 체육대학 입시학원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괜찮을까 걱정하는 분이 많지만, 안양 KSA체대입시교육원은 코로나 자체 방역과 소독에 신경쓰고 2체육관을 활용해 분반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보호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방성욱 KSA체대입시교육원 대표는 "안양에서 20년간 체대입시를 경험하며 수험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2체육관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방역과 소독에 철저히 신경쓰고, 수험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전국체대입시학원협회의 데이터를 활용해 수강생 모두 합격시켜, 학원 졸업 후 전문체육인이 되어 서로 교류하고 상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안양 KSA한국체대입시교육원의 자세한 상담은 031-349-9991 전화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