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이하 센터)는 ‘청소년 도박문제, 현장의 소리를 담다’를 주제로 7월 28일 ‘2020년 1차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사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이번 포럼은 센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됐으며, 학교 현장에서의 청소년 도박문제 현황을 점검하고, 학교 단위의 대응과 행동전략을 논의했다.

1부에서는 청소년 도박문제를 진단할 수 있는 각종 발표가 펼쳐졌다. 신목중학교 이가연 학생이 ‘인생벳으로 인생 역전을 꿈꾸는 친구들’이란 주제로 청소년에게 만연해 있는 도박문제 등을 언급했다. 이어 한현화 신서고등학교 Wee 클래스 상담사가 ‘아이들의 장래 희망이 토토 사장이라네요’라는 주제로 발표했으며, 박애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예방부장이 ‘도박문제 없는 Green School 만들기’를 발표했다.

2부에서는 관련 토론이 진행됐다. 이은경 명지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청소년의 도박문제에 대한 대응과 행동 변화를 위한 전략’을 주제로 펼쳐졌으며, 주소연 언주중학교 교장, 장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 김민선 아이건강국민연대 이사, 황채영 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이사가 패널로 나섰다.

이홍식 원장은 “센터는 기관 내 청소년사업팀을 전담팀으로 두어 학교 현장에서의 도박문제를 되짚어 보고 있으며,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 교사, 상담사 그리고 관계기관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