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문제관리센터, 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업무협약···각종 사업 및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 협력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양 기관은 11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업무 협약식을 열고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이 도박문제에 빠지지 않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의 도박문제 예방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 운영 △각종 사업의 연계‧협력을 위한 상호 지원 △안전한 청소년 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홍식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의 청소년 기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도박문제의 위험성을 알릴 것”이라며 “아울러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청소년이 주도하는 도박문제 예방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