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센터장 정보영, 이하 서울센터)와 동행복권이 다음달 1일부터 도박문제 예방정보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도박엔딩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동행복권 이용자 및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센터 유튜브 채널인 ‘도박엔딩’의 ‘도박에 왜 빠질 과학’ 편 시청 후 퀴즈를 맞히면 된다. 유명 과학 유튜버 ‘1분과학’과 ‘엑소’가 출현한 이 영상은 도박중독에 빠지는 뇌의 원리와 회복 방법을 담고 있다.

캠페인 기간은 9월 1일(화)부터 9월 14일(월)이며 동행복권의 이벤트 홈페이지인 ‘낙첨복권 희망 캠페인(2020dhevent.co.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동행복권은 캠페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186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2020dheven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보영 서울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행사가 어려움에 따라 사행산업체와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마련하게 되었다” 라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