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온라인 문화센터 유튜브

 

코로나19로 사람을 만나는 일도, 어디론가 떠나는 일도 쉽지가 않다.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이지만 사람들은 휴가지로 떠나기보다는 '집콕'을 선택하며 휴가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누리꾼들의 '홈캉스'를 응원하고 있다.

 

■ '마사회TV', 새내기 탁구선수들의 프로데뷔전, 말박물관 온라인 특별전 등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 이색 콘텐츠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가 도쿄 올림픽에서 활약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펼친 뜨거운 활약상의 여운을 이어갔다. 지난 6일, 한국마사회 탁구단 새내기 3인방(안소연, 이다은, 최해은 선수)의 실업탁구 데뷔전 출전기를 마사회TV에서 공개했다. 경북 김천에서 열린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의 떨리고 긴장되는 준비 과정과, 전국 대회에서 느낄 수 있는 치열하고 뜨거운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했다.

세 선수는 영상을 통해 "첫 시합이라 떨리고 긴장됐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해서 이기는 모습,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앞으로 대한민국 탁구의 미래를 책임져 나갈 그들의 활약과 이번 데뷔전 결과를 '마사회TV'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요즘같이 외부 활동이 어렵고 망설여지는 순간이라면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온라인 특별전을 추천한다. 우리 선조들의 그림 속에 담겨있는 말들의 의미를 4편의 시리즈 동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말과 관련한 작품들은 물론이며 옛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어 박물관을 방문해 전시해설을 듣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현재 3편 영상까지 공개하여 감상평 이벤트를 실시 중이며, 3편 영상에 댓글을 통해 감상평을 남긴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말박물관 온라인 특별전 3편

 

■ '렛츠런파크' 채널, 온라인 문화센터로 세대 공감 나서나? '말마' 캐릭터로 젊은 세대 감성 자극

'렛츠런파크' 채널은 귀여운 '말마' 캐릭터로 무장하여 MZ세대의 감성을 휘어잡는데 주력하고 있다. 말이라는 단어로 통하는 여러 단어들을 말마캐릭터를 비롯해 말마 프렌즈의 '각설이', '마그니' 등 웹툰 형식으로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웃음을 전해준다.

코로나19로 닫혀버린 문화센터 강좌들을 '2021 슬기로운 문화센터'의 온라인 강좌로 옮기며 콘텐츠를 공개했다.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랜선 트로트 교실을 시작으로 요리, 홈카페, 요가 체조 등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 강좌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매주 금요일 렛츠런파크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총 10편을 준비 중이다.

뜨거운 여름의 막바지, 집에서 축 쳐져있기 보다는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재미를 느끼며 '랜선 호캉스'를 즐겨보는건 어떨까?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