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⑨컴플리트럭키
기본기가 좋은 마필로 직전경주를 기점으로 적응력을 보여준바 있다. 한 수 아래의 상대와 경쟁이라 우승 도전 유력하다.

2경주 ⑥이천아치
데뷔전에서 발군의 스타트 능력과 스피드, 뒷심을 통해 경쟁력을 보인바 있다. 적수 없는 편성이라 데뷔 첫 우승 도전 가능하다.

3경주 ⑧금국화
기본기가 좋은 마필로 최근에서야 적응력을 보여주면서 입상을 기록한바 있다. 선행 강자 없고, 거리 주어져 활약이 기대 된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4경주 ⑫리얼콩코드
기복마간 경쟁이라 편성의 이점이 유리하다. 스피드와 힘을 겸비한 가운데 워낙 약한 상대와 경쟁이라 오랜만에 입상 노려 볼 찬스다.

5경주 ⑬누비강자
추입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이다. 추입력을 발휘함에 있어 최적의 여건을 맞이했고, 거리가 유리해 이변 가능성 높은 노림수의 찬스다.

7경주 ④질주대로
직전 월등한 기량으로 입상을 기록한 신흥 기대주다. 높은 부담중량이 변수지만 능력으로 극복 가능해 주목해 볼 마필로 손색없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3경주 ⑤라게르타
기복마들의 편성이라 주의가 필요하겠다. 꾸준한 경주력이 상대적으로 돋보이는 마필로 결정력이 다소 아쉽지만 3위권 도전은 충분할 것으로 본다.

5경주 ⑦엄청난걸
기복은 있지만 오랜만에 약체들을 만나 선전이 기대된다. 스피드와 뒷심을 겸비하고 있어 전개에서도 크게 영향받지 않을 것이라 본다.

6경주 ⑨원지
직전 무리한 전개로 아쉬움을 남겼으나 차분히 따라간다면 종반 기회가 올 것이다. 능력에서는 출전마 중 가장 앞서는 마필로 본다.




노려볼 단통경주

이화령 전문위원


7경주
추천마권:④질주대로-③록파이터
예상배당:10배 이내
거리 늘었고 부중 무거워졌지만 직전 강한 상대에 험한 전개까지 감수하며 아쉽게 2착을 했던 ④질주대로는 정상 주기로 돌아와 직전 이상의 경주력이 기대되는 복승식 축마이고 서서히 자기 걸음을 회복하고 있는 ③록파이터는 여타 마필을 압도할 전력은 아니나 후착권 상대마중 가장 동반 입상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10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⑪동쪽글로리
고만고만한 마필 간의 접전이라 고배당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직전 늘어난 거리 적응에 주안점을 둔 바 있고, 현등급 중위권 편성까지는 충분히 통할 수 있는 전력이라 이번경주 기복마들의 편성 속에서 빛을 발할 가능성이 높다.

☞ 추천마권 복승 ⑪동쪽글로리 - ①라스트보스,④그레이스퀸,⑨케이엔원더풀




노려볼 오늘의 신예마

심호근 전문위원


2경주 ⑦매직주드
☞오늘의 신예마 ⑦매직주드
데뷔 후 두번의 경주를 치른 신예마다. 아직은 입상의 경험이 없지만 실전 경험을 통해 적응을 마쳤고, 기본적으로 초반 스타트 능력이 좋은 장점이 있어 앞선 전개 후 버티기 노려 볼 찬스가 주여져 주목해 볼 신예마로 손색없다.

☞입상기대치 30%




직전대비 상승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⑨컴플리트럭키

2경주 ⑥이천아치

3경주 ⑧금국화

4경주 ⑪바람과함께

5경주 ⑩슈퍼버드

6경주 ⑦금아플로러스

7경주 ④질주대로

8경주 ⑫유니콘브라보

9경주 ④장산골드

10경주 ⑨케이엔원더풀




직전대비 저조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②스마트별

2경주 ④천지의빛

3경주 ①플렉스퀸

4경주 ⑬원더풀캣

5경주 ⑨강한여전사

6경주 ①플라잉빅터

7경주 ⑫정문최강

8경주 ③돌격앞으로

9경주 ⑦빅투더빅

10경주 ⑦일마레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⑨컴플리트럭키

2경주 ⑥이천아치

3경주 ⑧금국화

4경주 ⑫리얼콩코드

5경주 ⑬누비강자

6경주 ⑦금아플로러스

7경주 ④질주대로

8경주 ⑩레이스로열

9경주 ②마이티붐

10경주 ⑨케이엔원더풀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⑨컴플리트럭키

2경주 ⑩피엔에스찬스

3경주 ⑧금국화

4경주 ③메인오브킹

5경주 ②불화산

6경주 ⑥지산군

7경주 ⑫정문최강

8경주 ⑫유니콘브라보

9경주 ⑩드림포레

10경주 ⑪동쪽글로리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2경주 ④천지의빛
축은 서있지만 2위마들의 전력차 크지않은 2위마 접전경주다. 실전 주행 악벽으로 고전중이지만 능검시 가능성 보인 기본기 좋은 마필로 실전 치를수록 주행 안정되며 전력도 신장중에있고 편성도 잘 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⑪바람과함께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 가능한 경주다. 초반 느린 단점있지만 탄력 좋아 늘어난거리 유리한 마필로 앞선 강하지 않고 빠르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하지만 편성 잘 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⑨원지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승군전 강자틈 가능성 보였지만 연투 여파로 스피드 살리지 못해 포기한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주기 빠르지만 상태 이상없고 편성도 만만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2경주 ⑨천스닥
강도이는 훈련으로 전력다졌고 힘있는 발놀림에 투지 자체도 매우 강해 실전 걸음변화 보일 마필이다.

3경주 ⑧금국화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다졌고 직전보다 더욱 좋아져 전개와 상관없이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4경주 ⑪바람과함께
장기간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며 걸음늘렸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강해져 무조건 노린다.




실전분석 요주의馬

이화령 전문위원


1경주
⑦적토성산
데뷔전 성적이 바닥이고 보니 당연히 관심권에서 밀리겠지만 진로 방해를 받으며 세계일주를 한 후에도 크게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보였기에 3착만 해도 거한 배당이다.

3경주
⑫푸른요정
외곽 게이트라 능력대비 비교적 덜 팔릴 마필이나 뒷심은 보여줬고 선두권 전력이 월등하지가 않아 삼복승을 노리기엔 안성마춤~

8경주
⑩레이스로열
혼전도가 높아 인기도가 분산될 경주로 직전 4개월만에 출전해 보여준 걸음 치고는 준수했던 터라 이번에도 직전 이상의 걸음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