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2경주 ⑪화수분
기본 능력이 탁월한 신예마다. 초반 스타트 능력도 좋아 전개 유리하고, 뒷심 경쟁력까지 갖춰 주목해 볼 마필로 손색없다.

4경주 ④사우스반
최근 연이어 경주 후 여력 좋은 걸음을 보여준바 있다. 약한 편성에 적정거리의 여건이라 과감하게 노려 볼 이유는 충분하다.

5경주 ③대완구
현급에선 검증된 능력마다. 직전경주 아쉬움을 남겼으나 안장 교체를 통해 설욕의 준비를 마친 만큼 주목해 볼 우승 후보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6경주 ②빅리버
5등급에선 충분한 경험을 쌓았고, 검증된 능력을 보여준바 있다. 다시 적임기수의 기승을 통해 설욕을 기대해 볼 찬스다.

8경주 ④노던타임
점핑 출전으로 인해 상대는 강해졌으나 부담중량의 이점이 유리한 가운데 거리 적절해 필히 주목해 볼 입상 후보다.

9경주 ①스피디루키
최근 좋은 경주 내용을 통해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기대주다. 4등급에선 더이상 적수가 없고, 부담중량 적절해 기대치가 높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4경주 ⑨화려한미소
혼전 속 앞선 잠재력의 마필이다. 다소의 인기를 모으겠으나 배당을 고려하면 노려볼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6경주 ⑫루미너스퀸
직전 경주 다소 늦은 추입으로 아쉬움 남겼다. 외곽게이트에서 밀고 나와 선입권 자리한다면 종반 뒷심에서는 믿어볼만 하겠다.

8경주 ⑫마이티지
비록 승급전이지만 최근 흐름은 단연 발군이다. 상대들은 강해졌지만 잠재력으로 밀어부칠 수 있는 편성이다.




노려볼 단통경주

이화령 전문위원


3경주
추천마권: ⑭마이티선샤인-①장군별
예상배당:10배 이내
하위군 경주는 보여준 모습이 전부가 아니라 항시 조심을 해야 하지만 ⑭마이티선샤인은 출발시 심하게 외측으로 기대며 불안한 와중에도 입상에 성공했고 기수를 바꿔 추승 도전이 가능한 전력이고 ①장군별은 선추입력 겸비했고 최적 전개가 가능해 동반 입상 가능성이 높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6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⑫루미너스퀸
혼전도가 높은 경주다. 특히 선두권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될 가능성이 높은데, 사실상 선두권이 무너질 개연성이 큰 만큼 종반 추입을 통해 역전을 노려볼 찬스다.

☞ 추천마권 복승 ⑫루미너스퀸 - ②빅리버,⑤성실머니,⑥별빛마루




노려볼 오늘의 신예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⑫테이크머니
☞오늘의 신예마 ⑫테이크머니
데뷔전에 임하는 신마다. 기본적으로 스타트 능력이 우수하고, 스피드와 뒷심을 겸비해 기대치가 높다. 기수의 역량 또한 믿을 수 있는 만큼 필히 주목해 볼 신예마로 손색없다.

☞입상 기대치 40%




직전대비 상승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⑥이글포인트

2경주 ⑪화수분

3경주 ⑭마이티선샤인

4경주 ②매직조이

5경주 ⑨옐로우캣

6경주 ⑧그린폭주

7경주 ⑪모닝힐

8경주 ⑤몬스터케이

9경주 ①스피디루키

10경주 ①아이언삭스




직전대비 저조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①선더누리

2경주 ⑤선더여왕

3경주 ⑥애플민트

4경주 ⑤머니가락

5경주 ④실버드래곤

6경주 ⑤성실머니

7경주 ④가나파크

8경주 ②그린다르크

9경주 ⑪엉클벨

10경주 ⑧청담도끼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⑫테이크머니

2경주 ⑪화수분

3경주 ⑭마이티선샤인

4경주 ④사우스반

5경주 ③대완구

6경주 ②빅리버

7경주 ③눈부신한센

8경주 ④노던타임

9경주 ①스피디루키

10경주 ①아이언삭스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⑤굿니센

2경주 ⑫불의꽃

3경주 ①장군별

4경주 ⑨화려한미소

5경주 ⑥그레이캣

6경주 ①불의여왕

7경주 ⑦초토마

8경주 ④노던타임

9경주 ①스피디루키

10경주 ⑤문학치프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1경주 ⑥이글포인트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인기마 대다수 스피드있어 짧은 거리지만 선행경합 필연인 경주다. 초반 느린 단점있지만 중속과 탄력 좋아 막판 힌발 기대해 볼수있는 마필로 연일 강훈련 소화하며 데뷔전 준비 잘 마쳐 전개 이점안고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⑪베스트포스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 가능성 높은 경주다. 전력은 보합세지만 빠르지 않은 흐름 스피드있어 앞선 전개 유리한 마필로 직전 거리경험도 유리하지만 강자틈 피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⑤성실머니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끄는 습성과 주행 불안한 단점있어 능력대비 성적 부진하지만 주행 안정시 능력 발휘할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편성 만만하고 능력기수 안장 교체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2경주 ⑩그린백
주행심사 내용으로 본다면 분명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마필로 훈련시 투지 자체도 강해 한번더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

3경주 ⑤프린세스데이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끈기 보강했고 힘있는 발놀림에 투지 자체도 더욱 강해져 나은 걸음 보일 마필이다,

5경주 ①흑룡가무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고 상태 좋은 가운데 출발지 이점안고 스타트만 문제 없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마필이다,




실전분석 요주의馬

이화령 전문위원


2경주
⑫불의꽃
초반이 늦어 데뷔전에서 상당히 전개가 험했는데도 종반 끈끈한 걸음이었는데 서두르지 않고 차분하게 올라오면 충분히 3착 이내는 들어올 수 있는 전력이다.

9경주
⑫은어축제
출주주기 길어졌고 직전 폐출혈 발생으로 바닥을 쳐 인기도에선 많이 밀릴 마필이나 외곽에서도 기본적인 순발력이 우수해 선두권 합류가 가능하고 컨디션 양호해 기대 이상으로 뛰어 줄 마필이다.

10경주
④릴패트론
기복이 심해 인기도에선 다소 밀리지만 싸웠던 상대를 감안하면 항시 자기 걸음을 내주는 데다 기수 역량을 감안하면 3착은 가능한 전력이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