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케이엔올드퀸` 예사롭지 않아...요주의.

[국산6등급, 1000m] 힘차고 있는 신예마간 편성이다. 아직 실전 경험은 없으나 기본 능력에서 우열이 가려질 수 있는 경주로 공략 메리트는 충분하다.

≪경주분석≫
⑥시리우스알파는 발군의 스피드와 뒷심을 겸비해 기대치가 높다. 전개 이점까지 주어진 여건이라 가장 믿고 공략할 축으로 유력하다. 도전마로는 ⑫콩코드퀸은 2세마 답지 않게 알아서 뛸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 관심마로 손색없고, ③케이엔올드퀸은 예사롭지 않은 잠재력을 겸비해 관심.

☞추천마권
⑥시리우스알파 - ⑫콩코드퀸, ③케이엔올드퀸
⑧라스트펀치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1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주

실전에서 아쉬움 남기고 있지만 분명 보여줄 걸음이 더 있으며 훈련시 걸음도 좋은 ②불의꽃을 실전 베팅의 축으로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⑧원더풀키티,

강구보시 힘있는 발놀림에 상태 좋은 ⑥너를응원해,

기본 능력을 보유한 ⑦피엔에스행복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②불의꽃 - ⑧원더풀키티
받침⑥너를응원해,⑦피엔에스행복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2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흥행대박`은 왔고 후착마 접전경주!!

【예상총평】
국6(별정A) 13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데뷔전 늘어난거리 선전한 ④흥행대박은 마체 왜소한 단점있지만 꾸준한 스피드와 걸음 강단있어 축마감으로 손색없어 후착마 찾기가 관건인 경주이다.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④흥행대박이 편하게 경주를 이끌겠고 ②올포유어드림,③원더풀우먼,⑫빅에너지,⑭벼락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거리적응 빠른 ④흥행대박을 필두로 실전 치르며 전력 호전중인 ②올포유어드림,스피드있고 게이트 여건 좋아진 ③원더풀우먼,거리경험 유리한 ⑫빅에너지,탄력 좋은 ⑭벼락의 도전기대!!
【베팅전략】
④흥행대박 - ②올포유어드림,③원더풀우먼 주력.
⑫빅에너지,⑭벼락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3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국5(핸디캡) 14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중 강자틈 늘어난거리 적응한 ⑫블랙루키는 편성 잘 만나고 감량 유리해 강공필연!!
【경주흐름】
느린흐름 스피드있는 ②영광의캡틴,⑩골든배지,⑬지산군 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⑤찬란한날,⑫블랙루키,⑭월드레이서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거리적응 마치고 게이트 유리한 ②영광의캡틴,공백적응 마친 ⑦위너이즈웰의 버티기에 강자틈 피한 ⑫블랙루키를 필두로 탄력 좋은 ⑤찬란한날,⑭월드레이서 등의 도전기대!!
【베팅전략】
⑫블랙루키 - ②영광의캡틴,⑤찬란한날 주력.
⑦위너이즈웰,⑭월드레이서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4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접전경주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하며 강한 승부의지 엿보인 ④좋은관계가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마필이라 실전 베팅의 축으로

강약 조절하며 컨디션 조율했고 상태도 좋은 ⑦해피먼스,

최근 훈련상태 좋아지면서 걸음변화 보인 ⑥런런런

순발력 살린다면 좋은 결과 기대할 수 있는 ⑪매직조이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④좋은관계 - ⑦해피먼스
받침:④좋은관계 - ⑥런런런. ⑪매직조이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5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전개꼬여 아쉬움 남긴 `노던타임` 관심!

【예상총평】
혼4(별정B) 18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거리경험없어 이변도 가능한 가운데 직전 점핑 출전했지만 전개 꼬여 아쉬움 남긴 ⑨노던타임의 선전 기대된다.
【경주흐름】
느린흐름 스피드 좋은 ④문학앙코르,⑨노던타임이 경주를 이끌겠고 ①유니콘알파,③베링맨,⑦로열함성 등이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강자틈 전개 꼬여 아쉬움 남긴 ⑨노던타임을 필두로 선행 유력한 ④문학앙코르의 버티기에 탄력과 근성 좋아진 ①유니콘알파,거리경험 유리한 ③베링맨,적임기수 기승한 ⑦로열함성의 도전 기대된다.
【베팅전략】
⑨노던타임 - ①유니콘알파,③베링맨 주력.
④문학앙코르,⑦로열함성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6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외산마 불안, 국산마 위주의 공략 필요

[혼합4등급, 1400m] 혼합4등급 경주로 외산마와 국산마간 경쟁이다. 주목할 부분은 큰 능력차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외산마의 부담중량이 상당히 높아 국산마 위주의 공략이 필요한 경주다.

≪경주분석≫
⑪최강퀸은 혈통적인 기대치가 높고, 최근 한층 완성도 높은 걸음을 보여줘 관심마로 손색없다. 적절한 부담중량에 능력 앞서 있어 축마로 유력하겠고, 도전마로는 기본기 우수한 ③승부사와 ⑬질주대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복병은 호전세 보인 가운데 종반 한 발 가능한 ⑥더퀸저스티스.

☞추천마권
⑪최강퀸 - ③승부사, ⑬질주대로
⑥더퀸저스티스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부산] 7경주 경주분석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컨디션 올라온 `문학치프` 설욕 가능

[그랑프리 경마대회, 2300m] 2021년 최고의 경주마를 선정하는 그랑프리 경마대회다. 최강의 마필이 모두 출전해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나 주요 입상마는 5두 정도로 압축이 가능해 축마 선정이 관건이다.

≪경주분석≫
지난 kra컵 클래식 경주에선 서울대표마인 ③문학치프, ①청담도끼, ⑨티즈플랜이 모두 부진한 반면 ⑫미스터어플릿과 ⑧행복왕자가 선전한바 있으나 당시 경주는 ③문학치프와 ⑨티즈플랜의 경우 공백후 실전 감각에 어려움이 있었던 여건이라 재평가가 필요하다. 실전 적응 마쳤고, 최근 컨디션 올라온 ③문학치프를 가장 높게 평가할 수 있겠고, 도전마로는 ⑧행복왕자, ⑨티즈플랜, ⑫미스터어플릿, ①청담도끼....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제다이’ 큰 경주 경험이 자산

경주 흐름이 빠르고 선두권 경합이 심한 전력차가 거의 없는 상당히 혼전도가 심한 경주인데.....
현등급 연속 입상하며 안정적인 전력을 보이는 ③이스트임팩트는 작은 체구에 짊어진 부담 중량이 만만치 않아 힘겨운 싸움이 예상 되고 ⑥제다이는 연속된 큰 경주 출전으로 지쳐 있긴 하지만 거리를 크게 줄여 선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순발력 다소 밀리나 선입권에서 한발을 쓸 ⑤파워타워와 외측 기댐으로 제대로 힘을 못 쓰다가 안정감 되찾은 ④광양으뜸도 낮은 부중에 기본적인 순발력이 우수해 빠른 흐름의 경주에 적응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된다.
◈추천마권
⑥제다이-④광양으뜸(주력)
⑥제다이-⑤파워타워
⑨마이멤버(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2월 26일 일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축마부재 혼전경주

빠르게 걸음이 늘고 있는 신예 준족과 현등급에서 기복을 보이거나 걸음이 정체되어 있는 마필들이 두루 출전해 상당한 난타전이 예상 된다.
빠른 흐름의 경주에 따라갈 스피드와 뚝심을 보유한 ③에코빅터는 승급이후 연속 3착을 하며 다소 힘이 부치는 모습을 보인건 사실이나 상대 적응을 했기에 아쉬움을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초반 무리하게 선행에 나섰다가 종반 한발이 아쉬웠던 ④마이티지는 기수를 교체해 따라가서 직선 싸움에 나설 것으로 예상이 된다.
상대가 강해 2%가 아쉬웠던 ⑥글로벌신화와 기복 심하지만 종반 한발이 매서운 ①장산골드의 전력도 만만치 않아 조심을 해야~
◈추천마권:③에코빅터-④마이티지(주력)
③에코빅터-①장산골드
⑥글로벌신화(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