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전개가 변수....선행마 절대 유리

[국산6등급, 1000M] 6등급에서도 다소 약한 편성으로 볼 수 있다. 편성상 입상 가능마 중 가장 전개가 유리하고, 초반 강점이 있는 마필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⑤빈체로킹은 기본 이상의 순발력과 스피드를 겸비해 전개 이점이 유리하고, 뒷심의 경쟁력까지 갖춰 기대치가 높다. 거리 부담도 크지 않은 여건이라 노림수의 찬스로 손색없고, 도전마는 ⑦베스트토치, ⑪케이엔티즈원, ③비플라워, ⑩콩코드스파크가 유력하다.

☞추천마권
⑤빈체로킹 - ⑦베스트토치, ⑪케이엔티즈원
③비플라워, ⑩콩코드스파크

심호근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공백전 변화보인 `걸작드림` 선전기대!!

【예상총평】
국6(별정A)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인기마 대다수 거리경험도 없어 이변도 가능한 가운데 공백전 예전대비 완성도 높아진 모습으로 적응 마친 ⑧걸작드림 선전기대!!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①플라잉아테나,⑥컴플리트럭키,⑨라온더대쉬,⑩은혜서브 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④벚꽃블레이드,⑧걸작드림,⑪피엔에스헐 등이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뒷심있는 ⑥컴플리트럭키,⑩은혜서브의 버티기에 스피드와 탄력 좋은 ⑧걸작드림을 필두로 거리경험 유리하고 걸음 호전중인 ④벚꽃블레이드,⑪피엔에스헐의 도전기대!
【베팅전략】
⑧걸작드림 - ⑥컴플리트럭키,⑩은혜서브 주력.
④벚꽃블레이드,⑪피엔에스헐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주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고 강단있는 발놀림에 투지 자체도 강해 자력 입상이 가능한 ⑨선더호스가 편성도 강하지 않아 축으로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했고 투지 자체도 강한 ⑧더블테이크,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다졌고 투지도 강한 ⑪포사포사,

승부의지 강한 ⑤불화산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⑨선더호스 - ⑧더블테이크
받침:⑪포사포사, ⑤불화산

유준상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경주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했고 주폭에 파워감도 느껴진 ⑨포트스원이 승부의지도 강해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 가운데

최근 훈련상태 좋아지면서 걸음 변화보인 ⑩리얼팩,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다졌고 투지도 강한 ⑦하이하이,

최근 실전 걸음변화 보인 ⑬메인오브킹 도전세력

≪추천마권≫
추천마권:⑨포트스원 - ⑩리얼팩
받침:⑦하이하이,⑬메인오브킹

유준상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멋진기록` 승급전 불안? 전개 이점이 더 유리

[국산5등급, 1300M] 5등급에선 일정 부분 능력 발휘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마필이 편성되어 있어 상대를 압도할 강자는 없다. 편성상 입상 후보마 대부분이 추입 성향이 강한 편성이라 기습 노릴 경주마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⑤멋진기록은 이번경주가 승급전으로 인해 검증 단계에 있지만 최근 힘찬 정도가 눈에 띄고, 초반 빠른 순발력을 겸비한 장점이 있다. 거리 부담도 크지 않은 여건이라 믿고 공략할 축으로 유력하겠다. 도전마는 ⑥런런런, ①천둥세자, ③송암캣, ⑨올드블레이드.

☞추천마권
⑤멋진기록 - ⑥, ①, ③, ⑨

심호근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출전마 대다수가 가능권

출전마들의 전력차가 두드러지지 않아 의외의 결과도 배제할 수 없는 흐름이다.
인기마들 중에서는 ⑨킹에이스 정도 만이 인정을 해보고 싶은 반면, 나머지 인기마들은 능력도 장담하기 어려운데다 승급전 치르는 마필들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겠다.
노림수를 가져볼 복병권 마필로는 ②대완구, ⑤구억마알, ⑦엘리트파워 등이고, 직전 폐출혈 후 출전하는 ⑧강서프린세스도 현장상태에 따른 공략이 필요할 것이다.

<추천마권> 복승 ⑨킹에이스 - ②대완구
⑤구억마알
⑦엘리트파워

서석훈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2위권 찾기가 관건

축마는 확실히 서있다고 본다.
②천지울림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고, 기본능력에서도 우위에 있는 마필로 거리적인 측면에서 오히려 늘어난 거리가 유리할 수 있어 믿고 축마로 공략한다.

2위권에서는 ⑨엘리트라인과 ⑪스피디루키가 앞선 전력이나 부담중량 극복 여부가 관건이겠다.
대안으로 볼 수 있는 마필로 출발지 좋고 능력에 비해 평가절하된 ①파이어하트를 꼽는다.

<추천마권> 복승 ②천지울림 - ①파이어하트
⑨엘리트라인
⑪스피디루키

서석훈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새해맞이 기념경주

대상경주는 아니지만 조그만 타이틀이 걸려 있는 2등급 경주로는 강한 편성으로 볼 수 있는 경주인데.......
②마이티수는 직전 편성도 강했지만 6개월 정도의 공백으로 인해 입상에 실패 했지만 실전 적응을 마쳤고 보유한 전력이 반치수 정도는 앞서 보이는 입상권 진입이 유력한 마필이다.
기수를 보강해 연속 입상에 도전하는 ⑧문학킹과 외곽에서 선두권 공략에 나설 ⑫흥록대부가 후착권 마필로 눈에 들어오고 결정력 부족하나 조건 좋아진 ④조우니가도 초반 포지션에 따라 입상권 진입을 노려 볼 수 있는 전력이다.
◈추천마권:
②마이티수-⑧문학킹(주력)
②마이티수-④조우니가
⑫흥록대부(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월 8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축마부재혼전경주

순발력에 강점이 있는 마필이 다수 몰려 있고 전력차가 크지 않아 상당한 난타전이 예상된다.
출전한 여타 마필의 전력을 압도할 역량은 아니나 1번 게이트에 위치해 초반 강공이 예상되는 ①메니챔프는 전개 이점을 십분 활용해 입상권 진입이 가능해 보이고 초반은 다소 느리지만 선행군 후미에 따라 붙을 수 있는 ④맥스런은 줄어든 거리에 상승세를 타고 있어 승급전이나 입상권 진입을 노려 볼 수 있는 전력이다.
기복 심하지만 보유한 전력이 만만치 않은 ⑩드림포레와 서서히 예전 기량을 회복하는 듯 한 ②미르스톰도 조건 좋아져 눈여겨 봐야 하겠다.
◈추천마권:
①메니챔프-④맥스런(주력)
①메니챔프-②미르스톰
⑩드림포레(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