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클레어포인트` 축에 2위권 압축 공략

[국산6등급, 1000M] 힘차고 있는 신에마간 편성으로 2위권이 접전 경주다. 기본 능력상 ⑪클레어포인트는 한 수 위의 능력마로 평가되는 가운데 2위권을 압축 공략할 찬스다.

≪경주분석≫
축마인 ⑪클레어포인트를 제외하곤 편성이 다소 약한 가운데 주목해 볼 마필은 ②나올에이스다. 기본 순발력이 좋고, 데뷔 후 2전째 경주라 점, 선행 찬스의 여건은 입상 조건으로 볼 수 있어 관심. 2위권은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 만난 ⑤큐피드웨이와 기습 노려 볼 ⑩티즈드림이 유력하겠다.

☞추천마권
⑪클레어포인트 - ②나올에이, 스⑤큐피드웨이
⑩티즈드림

심호근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캐시백` 이번에는? 강하게 노려 볼 찬스

[국산6등급, 1000M] 힘차고 있는 신예마간 편성으로 능력차가 크지 않은 마필간 경쟁이라 혼전이 예상된다. 노림수의 마필이 편성되어 있고, 경주 여건 좋아 강하게 노려 볼 찬스다.

≪경주분석≫
②캐시백은 데뷔 후 두번의 경주를 치렀으나 게이트의 불리한 점 외에 직전경주는 보유한 능력의 20%도 채 발휘하지 못했음에도 가능성을 보여준바 있다. 게이트 상승, 선행 찬스, 편성의 이점 등을 고려해 볼 때 필히 강하게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추천마권
②캐시백 - ⑪큐피드보우, ⑫예술이야
※ ③미라클도터

심호근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전력 신장중인 `바로퀸` 강공필연!!!

【예상총평】
국6(별정A)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한 인기마있어 이변 가능한 가운데 최근 체중불며 힘차고 주행 안정된 ⑫바로퀸의 선전이 기대된다.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③라온더최강,⑥하이파크,⑦엘리트룰즈 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①서니블레이드,⑤따뜻한빛,⑫바로퀸,⑬메이블레이드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뒷심 좋아진 ⑦엘리트룰즈의 버티기에 변화 보인 ⑫바로퀸을 필두로 주행 안정된 ①서니블레이드,감량 유리한 ⑤따뜻한빛,강자틈 피한 ⑬메이블레이드 등의 도전!
【베팅전략】
⑫바로퀸-①서니블레이드,⑬메이블레이드 주력.
⑤따뜻한빛,⑦엘리트룰즈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별빛보석` 게이트 상승? 성적도 상승

[국산5등급, 1200M] 기대치 높은 신예마와 기복마간 편성으로 접전이 예상된다. 능력차가 크지 않은 여건이라 당일 주로 파악 등도 필히 살펴 볼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⑥용호지마는 데뷔 후 우승의 경험이 없지만 꾸준하게 능력을 발휘하고 있고, 직전 승급전에도 양호한 기록으로 입상을 기록해 근소한 우위가 예상되고, 2위권에선 꾸준한 성적의 ⑩룰즈클래스와 최근 게이트의 불리함에서 벗어나 설욕 가능한 ③별빛보석이 관심. ②퍼펙트파워는 복병...

☞추천마권
⑥용호지마 - ③별빛보석, ⑩룰즈클래스
②퍼펙트파워, ⑦마성천하

심호근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케이엔언더킹` 강단과 근성을 주목해야

[국산5등급, 1400M] 현급에선 경쟁력을 갖춘 마필이 편성된 경주로 접전이 예상된다. 경주 거리, 능력대비 부담중량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우선 관심마, 입상 유력마는 3두가 꼽힌다. ⑨케이엔언더킹, ③별의순간, ⑥알찬누리가 가능권으로 이중 ⑨케이엔언더킹은 최근 경주 내용이 우수하고, 걸음의 여력도 좋아 경쟁마 대비 근소한 우위가 예상된다. 반면...③별의순간은 늘어난 부담중량에 거리가 부담, ⑥알찬누리도 부담중량이...

☞추천마권
⑨케이엔언더킹 - ③별의순간, ⑥알찬누리
⑩데스크탑 ※ ⑫매직조이

심호근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장산레이저’연투 가능성 높아~

⑩장산레이저......
승급전에 나서는 마필로 직전 허접한 편성에서 거둔 여유승이라 사실 강마의 느낌은 없는데도 불구하고 편성을 잘 만났다고나 할까???
발 빠른 마필이 ⑧매직주니어 정도라 선행 내지는 2선에 바로 따라가는 그림이라 연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⑦인천캡틴......
뒷심 좋은 마필로 초반도 아주 느리지 않아 종반 역습으로 우승 가능성도 열려 있어
⑧매직주니어.......
1400M를 돌기에는 조금 힘겨워 보이나 편한 선행이면 버틸 수도
◈추천마권:⑩장산레이저-⑦인천캡틴(주력)
⑩장산레이저-④논스톱리워드
⑧매직주니어(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누가 들어와도 이상할 게 없네~

출전마간 전력차가 미세함을 넘어 서로 엇비슷한 전력이라 어떤 마필이 입상을 해도 이상할게 없는 경주로 기본 배당이 높게 형성되 적중만 되면 주머니가 두둑 하겠지만 축마 선정도 쉽지 않아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⑨라온다이아......
능력상 대장감은 아니나 빠른 경주 흐름에 따라 붙을 수 있는 순발력을 보유했고 뒷심도 있어 놓고 배팅 하기엔 안성맞춤......
②대지의여걸은 현등급 적응 한데다 기수를 보강해 더 뛰어줄 전력이고 순발력 우수한 ⑪마이멤버는 초반 포지션이 관건일 듯 하다.
◈추천마권
⑨라온다이아-②대지의여걸(주력)
⑨라온다이아-⑦런던액티브
⑪마이멤버(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접전경주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⑤킹칸모르가 훈련시 상태 좋고 편성도 강하지 않아 자력 입상이 가능한 가운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다졌고 투지 자체도 강한 ⑦더블에지가 보여줄 걸음도 더 있어 기대치 있으며

훈련상태 좋아 나은 걸음 보일 ⑨루비콘,

잠재력 보유한 ④이터널메모리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⑤킹칸모르 - ⑦더블에지
받침:⑤킹칸모르 - ⑨루비콘, ④이터널메모리

유준상 전문위원
 

 

1월 22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경주

최근 보여준 걸음만으로 경쟁력 있는 ②발베니가 편성도 강하지 않고 훈련시 상태도 좋아 축으로

순수 훈련상태 좋은 ⑦세명기상이 분명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마필이라 기대치 있으며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하며 걸음늘린 ③문학드림,

기본 능력을 보유? ⑨바이킹스톰도 무시는 못할 마필이라

≪추천마권≫
주력:②발베니 - ⑦세명기상
받침:③문학드림,⑨바이킹스톰

유준상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