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고(Knicks Go)가 세계 최고 경주마에게 주어지는 '론진 어워드(Longines Awards)'를 수상했다. 닉스고 브리더스컵 클래식 우승장면(사진=breeders cup)

닉스고(Knicks Go)가 세계 최고 경주마에게 주어지는 '론진 어워드(Longines Awards)'를 수상했다.

'론진 어워드(Longines Awards)'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론진(Longines)'과 '국제경마연맹(IFHA-International Federation of Horseracing Authorities)'이 주최하는 세계최고경주마 시상식으로 국내 경주마 중에서는 닉스고가 최초로 달성한 업적이다.

시상식은 25일(화) 영국 현지시각 14시에 진행되었으며 론진 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닉스고는 1점 차이로 뒤쫓던 '아다야(Adayar)', '미쉬리프(Mishriff)','세인트 마크스 바실리카(St Mark’s Basilica)' 세 마리의 경주마를 재치고 론진 어워드 수상에 성공했다.

한국마사회의 케이닉스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닉스고는 2018년 미국에서 데뷔하고 발굴한 수말이다. 2020년 4세 시즌에는 '브리더스컵 더트 마일(Breeder’s Cup Dirt Mile)'에 출전해 킨랜드 경마장에서 신기록을 수립하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20년 국제 레이팅 119점으로 공동 57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더 위대한 도전을 위한 시작에 불과했다.

지난해 1월 세계최정상급 무대인 '페가수스월드컵(Pegasus World Cup)'에서 여유있게 우승을 차지, 2월에는 세계 최대 상금을 걸고 열린 '사우디컵(Saudi Cup)'에 초청 받아 원정 경기에 나섰지만 아쉽게 4위를 기록, 이후 미국에서 대상경주 3연승을 기록하며 '브리더스컵 클래식(Breeder’s Cup Classic)' 자동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후 닉스고는 11월 브리더스컵 클래식 경주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었고, 경주 당일 결승선까지 여유있게 선두자리를 유지하며 영광의 우승을 차지했다. 클래식 경주 우승으로 11월 발표된 세계 랭킹에서 국제 레이팅 128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이를 바탕으로 론진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