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윤각현 대표이사)는 7월 21일(목),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모-자회사 경영협약' 및 '경영성과협약 체결', 'ESG경영 공동실천 선언'을 동시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최원일 경영관리본부장과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 윤각현 대표이사 및 임원진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 윤각현 대표이사의 취임에 맞춰 모ㆍ자회사 간 경영방향 공유와 ESG 경영공동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모-자회사 경영협약'은 자회사 경영의 독립성 보장과 원활한 운영을 위함으로 양 기관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자회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모회사의 지원 범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방안 등이 주요 골자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윤각현 대표이사)는 7월 21일(목),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모-자회사 경영협약' 및 '경영성과협약 체결', 'ESG경영 공동실천 선언'을 동시에 진행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동시에  자회사의 경영 효율성 개선, 경영실적·조직운영 관리 등을 위한 ‘경영성과협약’도 함께 체결됐다. 성과협약에 따라 향후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 경영의 구체적인 목표설정과 평가가 이어질 계획이다.

마사회는 지난 11월 'ESG경영 선포식'과 동시에 전담조직 신설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해왔다. 최근 7월 한 달을 '생활 속 ESG경영 실천의 달'로 정하고 전 임직원이 ESG활동에 참여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은 협약식과 함께 '모-자회사 ESG경영 공동실천선언'으로 이어졌다. 공동실천선언은 △ ESG경영 역량 강화 및 ESG 확산 노력 △ 친환경 사업장 및 안전하고 깨끗한 사업장 환경 구축 △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추진 △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 △ 윤리청렴 문화와 존중과 배려 중심의 인권경영 추진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담겨있다.

협약체결과 공동선언 직후 모ㆍ자회사간의 대등한 파트너십 관계 구축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대표자 간담회로 이어졌다. 양 기관 대표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시너지 발휘와 관련해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갔다. 마사회의 정기환 회장은 "오늘을 기점으로 모ㆍ자회사가 상호협력을 통해 경영 효율화는 물론 청렴한 조직문화와 ESG경영 정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소통체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