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레이스 종합정보

단(쌍)승식 기대마

양대인 전문위원

4경주 ⑧은혜레코드
체구가 육중하고 우람한 마필이다. 데뷔후 아직 첫승을 거두지 못했으나 최근 순위에 오르락 거리면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는 최선을 다해 목적을 달성 절호의 찬스다.

12경주 ⑥라온더스퍼트
능력은 이미 검증된 마필이다. 최근 굵직한 대상경주에서 연거푸 준우승에 그치면서 자존심이 상할대로 상했다. 이번에는 전력을 재정비 하고 나와 설욕을 벼르고 있어 우승은 무난하다.

14경주 ⑩알렉산더원
기본 능력이 막강한 미국산 마필이다. 능력에 비해 발동이 늦게 걸려 아쉬움의 연속이다. 최근 감각을 터득한 만큼 본격적인 우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상구 전문위원

5경주 ④블루참
순발력은 다소 부족하나 추입력 좋은 마필로, 직전 경주 늦발 후 후미 전개하고 직선에서 걸음 남겼으며, 초반 빠른 마필의 뒷심 여력이 별로인 이번 경주 직선 추입 용이해 입상권 유력해 보인다.

7경주 ⑦드림케이
직전 승급전 거리 늘려 출전해 아쉬움 남겼으나, 승군 적응 마친 이번 경주 초반 선입 전개한다면 뒷심 여력 좋아 무난한 입상 기대된다.

9경주 ⑥바이킹하트
순발력과 뒷심 모두 보유한 마필로, 초반 인코스 선입 또는 선두권 전개 한다면 빠른 마필 없어 선행 버티기 가능해 보인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3경주 ⑩케이엔티즈원
편성 자체가 매우 약하고 발빠른 마필들이 많지 않아 종반 선추입권의 반란이 예상된다. 뒷심에서는 검증된 만큼 기수와의 호흡이 관건이겠다.

8경주 ③보디가드
능력마들이 전체적으로 부담중량이 늘어나 불안요소가 크다. 선두권 혼전이 펼쳐질 경우 종반 추입력에서는 결코 밀리지 않을 것이다.

10경주 ⑧마이티선샤인
능력에 비해 항시 평가절하되는 경향의 마필이다. 의외성이 다분한 만큼 이변이 나온다면 그 주인공이 될 가능성 높다.

노려볼 단통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5경주
☞ 추천마권 복승 ④블루참-⑦천사박

2강이 돋보이는 경주다. 경주거리가 1400M라는 점에서 우열이 드러나는데, 2두 모두 해당거리 경험을 지니고 있어 거리 특성에도 잘 부합하는 마필들이라 동반입상이 유력시 된다. 변수라면 앞선 가는 마필들을 잡지 못하는 그림이 될텐데, ⑨콩코드스퍼트가 순발력에서 앞서있어 버티기를 노릴 것으로 보이지만 해당거리 경험이 없고 아직은 기복을 보이는 모습이라 근소한 열세로 평가한다.

노려볼 이변경주

상구 전문위원

6경주
단기 휴양 후 연습 주행하고 나오는 ⑨터프가이, 주심에서 좋은 여력으로 상위군 마필들과 대등하게 통과, 출발만 정상적으로 이루어 진다면 입상 도전 유력해 보인다.
후착으로는 순발력, 뒷심 모두 보유한 ⑤불의가속, 직전 경주 선행 나선 후 여유 있게 우승하고 승급전 맞는 ②체인저의 2두로 압축해 본다.

☞ 추천마권
⑨터프가이 - ⑤불의가속, ②체인저

노려볼 오늘의 신예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③금아얼루어
☞오늘의 신예마 ③금아얼루어
직전 데뷔전에서 무난한 걸음으로 6위를 차지한 마필이다. 이번경주는 6등급에서도 최약편성으로 인해 편성의 이점이 유리하고, 선행 찬스에 실전 경험까지 감안해 볼 때 무난하게 입상 도전이 가능한 마필로 기대 된다. 우승 도전도 가능.

☞입상 기대치 60%

직전대비 상승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⑩네모프린스

2경주 ①용천지상

3경주 ⑨스타크레이지

4경주 ⑪킹아너

5경주 ⑨콩코드스퍼트

6경주 ⑩에이원스타

7경주 ⑦드림케이

8경주 ⑩빅스고

9경주 ⑦불화산

10경주 ⑩원더풀키티

11경주 ④자이언트킬링

12경주 ⑥라온더스퍼트

13경주 ⑤슈퍼삭스

14경주 ④더블블랙

15경주 ⑧코브라볼

직전대비 저조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②에펠탑

2경주 ⑪퍼스트슈

3경주 ⑩케이엔티즈원

4경주 ⑩너를응원해

5경주 ②미르파워

6경주 ④월드킹맨

7경주 ⑤세명나래

8경주 ④글로벌영웅

9경주 ⑩스톰워리어

10경주 ⑨대완구

11경주 ⑦트로팅라일리

12경주 ③슬립웰

13경주 ⑦브리가디어제너럴

14경주 ⑦영광의미소

15경주 ④문학파이어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⑩네모프린스

2경주 ④히든블레이드

3경주 ⑦라스트콜

4경주 ⑪킹아너

5경주 ⑨콩코드스퍼트

6경주 ⑤불의가속

7경주 ⑤세명나래

8경주 ②와일드삭스

9경주 ⑥바이킹하트

10경주 ⑤용호지마

11경주 ④자이언트킬링

12경주 ⑥라온더스퍼트

13경주 ⑦브리가디어제너럴

14경주 ⑩알렉산더원

15경주 ⑩고업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⑩네모프린스

2경주 ⑪퍼스트슈

3경주 ⑩케이엔티즈원

4경주 ⑥사랑다모아

5경주 ④블루참

6경주 ⑨터프가이

7경주 ⑦드림케이

8경주 ④글로벌영웅

9경주 ③정문최강

10경주 ③위너콰드릴

11경주 ⑦트로팅라일리

12경주 ⑦그레이캣

13경주 ③명품축제

14경주 ⑥제다이포스

15경주 ⑧코브라볼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3경주 ⑥대륜함성
마필간 전력차 드러난듯 보이지만 인기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 가능한 경주다.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주행 불안으로 계속 모래 맞추며 내성 키우는 기본기 좋은 마필로 질병없이 오랜기간 공들여 전력 다졌고 완성도 높이며 상태 잘 만들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⑧논스톱위닝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고 늘어난 거리로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전력은 보합세지만 직전 탄력 좋아진 변화 보인 마필로 이번경주는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하지만 편성도 해볼만해 적임기수 재기승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10경주 ⑥골드케이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다. 승군전 상대 강해졌지만 예전과 달리 스피드와 탄력 확연히 좋아진 변화 보이며 선전한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승군대비 준비 잘 마쳤고 편성도 해볼만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3경주 ④바람의검
실전 걸음 나오지 않았지만 분명 보여줄 걸음이 더 있으며 강구보시 주폭에 파워감도 느껴진 마필이다.

4경주 ①강력한지금
출발지 이점안고 내선 전개 가능한 마필로 강구보시 힘있는 발놀림에 투지 자체도 강해 기대치 가져본다.

9경주 ⑥바이킹하트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했고 힘있는 발놀림에 투지 자체도 강해 충분히 경쟁력 갖춘 마필이다..

실전분석 요주의馬

심호근 전문위원

3경주 ②글로벌스톰
최근 좋은 걸음을 보여줬으나 강한 상대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던 모습이다. 이번경주는 최근대비 가장 약한 편성에 거리 적절해 노림수의 찬스로 손색없다.

4경주 ①강력한지금
데뷔 후 두 번의 실전 경험을 치른 마필로 직전경주는 초반 늦발후 사행, 시종 불리한 외곽 전개 후 종반 인상적인 탄력을 보여준바 있다. 확실한 적응력에 걸음의 변화가 뚜렷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12경주 ③슬립웰
직전 초반 월등한 거리차와 다소 짧은 1200m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종반 월등한 탄력으로 기대치를 높인 마필이다. 확실한 걸음의 변화로 판단되고, 늘어난 거리가 유리한 만큼 주목해 볼 찬스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