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민 지사가 서귀포산과고에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 기관 지정서를 전수하고 있다. (사진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이동필 농축산부 장관, 벼 베기 나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8일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장척마을에서 농업경영인 및 지역농업관련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수확의 기쁨을 함께하며 벼 베기를 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금년에는 쌀 생산량이 평년작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면서, 그 동안 애쓰신 농업인과 관계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지정서 전수 격려
제주특별자치도 우근민 도지사는 지난 12일 KRA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에서 도내 최초로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 기관으로 지정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홍택용)에 지정서를 전수하고 격려했다. 지난 1일 말산업 전문 인력 기관으로 지정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학년별로 말산업 전공 과정 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 직원 채용 공고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회장 박남신)는 책임감과 성실성을 겸비한 신입 직원을 공개모집한다. 2013년 11월부터 2014년 4월까지 계약직 채용 인원 2명으로 전국민말사랑운동을 주 담당 업무로 하며 학사 이상 학위소지자는 해당 분야 1년 경력, 고졸 이상 학력은 3년 경력이 있어야 한다. O/A 능력은 필수며, 22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 접수해야 한다.

지위드이콰인, 재활승마지도사 실기 대비 과정 개설
재활승마지도사 실기시험을 앞두고 ㈜지위드이콰인(대표이사 최영근)이 재활승마 기승술, 실무 실습 심화과정을 개설했다. 프로그램은 재활승마 개론 및 기승술 실습, 가상 테스트와 자원봉사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용인CC레저승마파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주 강사로는 김철영 교수가 진행하며, 모집 정원은 5명 강습료는 55만 원이다.

파나소닉코리아, 승마운동기 ‘조바’ 체험 전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KRA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내 가족공원에서 열리는 ‘제7회 장애아동 재활승마 한마당’에 참가해 실내 피트니스 승마기 ‘조바’(JOBA, 모델명: EU7805)를 전시하며 참관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파나소닉이 제작한 조바는 승마의 운동 효과에서 착안해 제작한 승마 전신운동기구다.

쁘띠엘린, 승마 완구 ‘포니사이클’ 출시
‘아이와 엄마의 작은 행복을 최우선하는’ 쁘띠엘린(이남진 대표)은 지난 10일 균형적인 신체 발달과 정서 안정을 돕는 승마 완구 `포니사이클`을 출시했다. 포니사이클은 온몸으로 뛰어 노는 아이에게 진짜 말을 타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준다. 출시된 모델은 동키, 유니콘, 지브라 세 가지 종류로, 만 3~5세를 위한 스몰 사이즈와 만 4~9세를 위한 라지 사이즈가 있다.

인사 식품의약품안전처 (2013.10.11)
▲부이사관 승진 △기획조정관 국제협력담당관 우기봉
▲서기관 승진 △소비자위해예방국 위해정보과 이천순 △식품영양안전국 신소재식품과 최순곤 △농축수산물안전국 축산물위생안전과 강구식 △농축수산물안전국 검사실사과 장경애 △의약품안전국 의약품정책과 김명호 △의료기기안전국 의료기기정책과 조건창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