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환 충주수안보초 교장(사진 왼쪽)이 1일 정종현 충주시승마협회장과 승마체험 교육기부 교류 협약을 맺었다.
청송군, 제3차 말(馬) 아카데미 개강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4월 2일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 실내집회장에서 제3차 말(馬)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한동수 청송군수, 송강호 (사)한국말산업중앙회 수석부회장, 이성우 청송군의회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송군 말(馬) 아카데미 교육은 사회적 기업인 (주)시티앤홀스에 위탁 진행, 앞으로 총 1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실시된다,

제주말(馬)학교 승마 교육 업무협약
제주대학교 말산업 육성 전문인력양성센터(센터장 강민수 교수)는 지난달 25일 제주승마장(대표 정의남)과 계림목장(대표 윤천보)과 제주말(馬)학교 웰빙&힐링 승마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 및 업체는 신성장동력 말산업의 명품 6차산업 육성사업단과 협력 체계를 갖춰 제주가 웰빙&힐링승마의 메카로 발전하는데 기여키로 했다.

대한승마협회, 온라인 경기실적 발급
대한승마협회는 대한체육회의 요청에 따라 4월 3일부터 인터넷으로 경기 실적 발급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을 통해 선수의 경기 실적 증명서 발급 외에도 조회 및 실적 정정 요청, 원본 검증 24시간 조회 등이 가능하다. 발급 신청 후 온라인 결제가 완료 되어야 발급이 가능하며 2일에서 1주일가량 승인 대기 과정을 거쳐야 한다.

성남시, 7월에 승마장 조성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에 오는 7월 승마장이 조성된다. 성남시는 수정구 시흥동 개발제한구역 부지에 승마장 사업을 추진 중인 A씨가 지난해 11월 초 건축허가를 받아 이달 초 공사에 들어갔다고 지난 3월 30일 밝혔다. 부지 4천935㎡에 건축총면적 1천100여㎡ 규모로 마사(마방 40∼50개), 퇴비사, 관리사 등 3개 건물과 실외 승마장을 갖출 예정이다.

충주수안보초, 충주시승마협회와 교육기부 협약
충주수안보초등학교(교장 김응환)는 1일 충주시승마협회(회장 정종현)와 승마체험 교육기부 교류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수안보초는 학교 운동장에 간이승마장을 설치, 매주 금요일 방과후 시간에는 전교생, 토요 방과후 시간은 4~6학년 학생들이 국원승마아카데미에서 6월 말까지 승마체험을 통해 호연지기를 기를 예정이다.

헌마공신 김만일 공 성역화 사업 추진
제주도의원 선거 제26선거구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현우범 예비후보는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를 중심으로 ‘헌마공신(獻馬功臣) 김만일 성역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1일 밝혔다. 현 예비후보는 “청마의 해를 맞아 제주가 말산업특구로 지정된 것과 더불어 헌마공신 김만일 성역화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