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부성초등학교는 9월 중으로 유소년 승마단 창단을 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서산시청)
축평원 허영 원장,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 참석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5월 26일 월요일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 추진 현황과 함께 정상화 우수 사례와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국민 안전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 역할 등 향후 정책 추진 방향 논의를 위해 기획재정부가 주최한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에 참석했다.

승마장 경영자 워크숍 일정 재확정
세월호 침몰 사고로 연기됐던 전국 승마장 경영자 워크숍 일정이 재확정됐다. 6월 16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더케이서울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신고 승마장 경영자 및 승마 유관 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4년 말산업 정책과 운영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대한노인회와 업무 협약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대표 이문하)는 (사)대한노인회 강원도 고성군지회 취업지원센터(지회장 김형산)와 5월 27일 지회장실에서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취업·복지·문화 활동지원에 대한 사회적 공동책임을 인식하고,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재활승마지도사 특별반 모집 공지
KRA한국마사회는 말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 인력 인프라 확대를 위해 2014년 재활승마지도사 양성 과정(특별반) 교육생 12명을 모집한다. 재활승마지도사 자격 시험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별반의 교육 기간은 6월 28일부터 10월 25일까지며 재활승마 강습 실습을 위한 주말반을 개설해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서산 부성초, 유소년 승마단 창단
KRA한국마사회가 주관한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 사업’에 선정된 부성초등학교(교장 류현구)는 유소년 승마단을 9월 창단한다고 밝혔다. 서산시(시장대행 김영인)는 유소년 승마단 창단 지원 이외에도 6억5천만 원을 들여 승마시설 및 기자재, 학생 승마체험을 지원하는 등 승마 산업 육성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제천 화당초, 승마교실 운영
충북 제천시 화당초등학교(교장 허의행)가 방과 후 학교 강좌로 승마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승마교실은 지난달부터 매월 1회, 전교생 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허의행 교장은 “수준별로 승마와 관련한 안전 교육을 포함한 이론과 실기 교육을 짜임새 있게 준비했다”며, “바른 품성과 감성을 지닌 학생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