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해 9월 13일 대전 재활승마세미나 ‘나와 말 힐링 프렌즈’에서 김철영 강사의 강연 장면. (재활승마카페 갈무리)

지위드이콰인, 마술·재활승마 실기 시험 대비 운영

10월에 있을 제3회 말산업 관련 자격 시험 실기 시험을 대비하는 승마인들에게 희소식. 지위드이콰인(대표이사 최영근)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2014 재활승마지도사 실기대비 과정’을 개설하고 마술과 재활승마 실기 시험을 대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회차별 2시간 교육, 10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기승과 실습으로 구성된 A과정과 재활승마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B과정으로 전문화됐다. A과정에서는 전체 밸런스와 부조, 마술시험코스 익히기, 반 정지와 과정 연습 등을 집중 심화한다. B과정에서는 그라운드 연습과 재활승마 장애 유형, 계획서 작성 및 모의시험을 구현한다.

주 강사로는 ㈜지위드이콰인 GEC 교육센터 이사 김철영 재활승마지도사가 나선다. 보조 강사로는 재활승마지도사와 KRA한국마사회 승마지도사 자격을 갖춘 강민 GEC 교육센터 교육팀장이 맡는다. 교육장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있는 건국승마교육원(원장 조성옥)과 용인CC레저승마파크(대표 오도건)이다.

정원은 3인 이상으로 교육비는 120만 원이고, 교육 일정은 교육 신청자와 면담을 통해 조정 가능하다. 지위드이콰인 홈페이지(http://cafe.naver.com/gwithequine)나 전화(010-2086-9073, 강호정 선생) 또는 이메일(gwithequine@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